중구, 제21회 서울국제걷기대회 후원
중구, 제21회 서울국제걷기대회 후원
  • 허인 기자
  • 승인 2023.05.08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와대 개방 1주년을 기념하여 5월 13일~14일 양일간 개최
(사진=중구)
(사진=중구)

서울 중구가 오는 13일과 14일에 열리는 제21회 서울국제걷기대회를 후원한다고 8일 밝혔다. (사)한국체육진흥회에서 주관하며 일본, 중국, 대만 등 다양한 국적의 걷기 동호인들이 함께한다.

첫날 13일에는 청와대 개방 1주년을 기념해 청와대 영빈관 앞부터 용산공원까지 9km를 걷는다. 이 중 청와대부터 남산까지는 ‘중구역사문화코스’와 연계된다.

‘중구역사문화코스’는 청와대→광화문광장→청계천→남산을 문화해설사와 함께 걷는 도보 관광코스다. 지난해 12월 청와대 개방을 기념하며 구에서 새로 개발해 큰 호응을 얻었다. 

14일은 5km, 10km, 25km로 나뉘어 진행된다. 남산골 한옥마을에서 출발해 중구의 관광명소들을 거쳐 돌아오는 코스다. 건강도 챙기고 역사와 정취도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번 대회는 국적, 연령, 성별과 관계없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완주자에게는 기념품과 완보증을 지급하며, 학생은 2~5시간의 봉사 시간도 인증받을 수 있다. 

참가자는 양일 각각 1000명씩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신청은 한국체육진흥회 홈페이지나 유선으로 가능하다. 

김길성 구청장은 “청와대 개방 1주년을 기념한 뜻깊은 행사에서 건강도 챙기고 중구의 정취도 느끼는 일거양득을 누리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걷기 좋은 중구’를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에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ih@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