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업계, 어린이날 앞두고 다양한 이벤트·학습 프로그램 눈길
교육업계, 어린이날 앞두고 다양한 이벤트·학습 프로그램 눈길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3.05.03 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데믹 후 첫 어린이 축제, 특별 행사부터 이벤트까지 잇달아 진행
푸르넷 캠페인 소개 포스터.[사진=금성출판사]
푸르넷 캠페인 소개 포스터.[사진=금성출판사]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교육업계에서 다양한 이벤트, 행사를 진행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3일 교육업계에 따르면,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고 처음 맞이하는 어린이날인 만큼 다채로운 기획과 행사들이 진행된다.

금성출판사 관계자는 “어린이의 교육과 미래 발전에 관심이 높은 교육기업에서는 어린이날을 앞두고 다양한 행사, 이벤트 등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며 “금성출판사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ESG 선도 기업으로 걷기와 기부를 결합한 어린이날 캠페인을 실시하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금성출판사는 어린이날을 기념해 전국 푸르넷 교사와 회원, 본사 임직원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걸음 기부 캠페인 ‘함께 더 행복한 어린이날’을 진행한다. 목표 걸음 수 1억 보를 달성하면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도서를 기부하게 된다. 기부는 물론 걷기 활동을 통한 탄소중립 실현으로 함께하는 가치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캠페인은 5월 24일까지 한 달간 진행되며, 참여하고 싶은 사람은 스마트폰에 빅워크 어플리케이션 설치 후 푸르넷 캠페인 ‘함께 더 행복한 어린이날’을 선택해 걸음을 기부하면 된다.

장원교육은 어린이날을 맞아 회원들을 위해 각 지국에서 지역에 맞는 특별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4월 마지막주부터 어린이날 전후까지 일부 지국에서는 선물 교환 및 한국사, 문해력 진단 평가 등을 받을 수 있는 ‘장원교육 칭찬마켓’을 개최한다. 어린이날 당일, 대구 강북지국에서는 역사퍼즐 만들기, 체험 활동 등을 포함한 칭찬마켓을 열고, 경기 일산동·서부지국은 1000여 가구가 참여하는 어린이날 행사 ‘지구를 구해요’가 열리는 일산문화광장 인근에서 특별 행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어린이날 관련 행사는 일부 지국에서만 실시하며 참가 문의는 각 장원교육 담당 지도교사 또는 대표번호로 문의하면 된다.

어린이 화상영어 캠블리키즈는 가정의 달을 맞아 체험수업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캠블리키즈 30분 체험수업권을 95% 할인해 1000원에 제공하는 행사로 홈페이지에서 '위드맘1000'코드 입력 시 자동 적용된다. 또한 이번 체험권 구매자 중 추첨을 통해 1명에게는 1개월 수업권(주3회 30분)도 제공한다. 당첨자는 오는 9일 이메일로 공지할 예정이다.

캠블리는 전세계 150여개 나라에서 이용하는 글로벌 화상영어 브랜드다. 캠블리키즈는 15세 미만 어린이를 위한 전문 화상영어로 미국 ESL과정에 기초해 특별 개발한 커리큘럼 수업으로 진행된다. 모든 수업은 어린이 교육 경험이 풍부한 영미권 원어민 튜터가 일대일로 진행하며 모든 수업은 자동 녹화되어 수업 후에도 반복 복습이 가능하다.

좋은책신사고는 예스24 등 온라인서점에서 쎈 시리즈와 우공비Q+Q 구매 시 구매 권수에 따라 무지 노트와 코듀로이 필통을 증정한다. ‘쎈’은 학습자 요구에 따라 모든 문제를 유형별, 난이도별로 분류해 문제기본서라는 새로운 영역을 개척한 국내 대표 수학 참고서다. 2004년 출간 이래 최단기간 누적 판매 4000만 부를 기록했으며 학습자 요구에 따라 쎈B 등 시리즈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우공비Q+Q’는 ‘배우는Q 익히는Q 우공비Q+Q’라는 슬로건을 내건 수학 단계별 학습서로 기본 내용을 배울 수 있는 렉처북과 반복해 익힐 수 있는 워크북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메가스터디교육의 초등 인강 엘리하이는 7일까지 어린이날 관련 초성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홈페이지에서 문제를 풀고 제출하면 정답자 대상 추첨을 통해 치킨, 햄버거 등 선물을 증정한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