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몬학습 소개 이미지.[사진=교원]](/news/photo/202306/1724992_882627_5250.jpg)
교육업계가 여름 성수기 시장 공략에 나섰다.
3일 교육업계에 따르면, 교원그룹·장원교육·윤선생·푸르넷 등은 여름방학을 겨냥한 무료체험 이벤트와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교원그룹의 구몬학습은 여름방학을 맞아 ‘쿠킹 클래스’와 ‘나눔 장터’ 등 체험행사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쿠킹 클래스’에서는 유초등 회원이 간단한 요리를 직접 만들 수 있고,만드는 음식의 유래와 역사를 배울 수 있다. 나눔 장터인 ‘슈퍼 백점이’는 학습 성과와 연계한 행사다. 성실하게 학습을 마친 회원에게 부여되는 칭찬 쿠폰을 학용품, 먹거리 등으로 교환하고 나누는 장이다.
구몬학습 관계자는 “체험 활동 참여를 통한 아이의 개인적 성장 뿐 아니라 학부모와 아이가 소통하며 함께 즐길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자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장원교육은 여름방학을 앞두고 화상영어, 화상중국어 무료 체험수업 이벤트를 실시한다. 장원 화상영어는 ‘성인 과정’과 ‘주니어 과정’으로 구성돼 있으며 ‘주니어 과정’은 독해 실력을 길러주는 프로그램인 ‘Reading Live 과정’과 결합해 수업을 받을 수 있다. 화상중국어는 병음, 성조의 정확한 발음 구사부터 문장, 회화, 자유대화까지 학습할 수 있도록 제작했으며 A부터 K까지 11단계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장원교육 담당자는 “6월부터 빠르게 여름방학 학습 플랜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증가함에 따라 다양한 얼리버드 이벤트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다.
윤선생은 한정판 캠핑 의자를 경품으로 내걸고 무료 체험학습 이벤트를 실시했다. 자사 캐릭터 ‘베플리’가 새겨진 ‘베플리 썸머 체어’는 캠핑, 여행 등에 두루 활용 가능한 휴대용 의자로 여름방학을 앞두고 특별 제작됐다. 무료 체험학습은 거주지역 인근의 윤선생 센터와 상담을 거쳐 무료 체험학습을 할 수 있다.
윤선생 관계자는 “이색적인 경품을 내건 이벤트는 브랜드 진입 장벽을 낮추고 호감도를 높이는데 효과적”이라며 “앞으로도 학부모와 아이들의 니즈를 꿰뚫는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금성출판사 푸르넷은 전과목 5일 무료체험을 제공하고 무료체험 신청자 대상 치킨, 버거, 아메리카노 등을 추첨을 통해 증정하는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무료체험은 유아 대상 캠핑 키드키드, 리틀 푸르넷은 물론 초등 푸르넷, 푸르넷 에듀(중등), 수학, 독서논술, 한자, 잉글리시버디 등 다양한 과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