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상의, 하동세계차엑스포 성공 개최 동참
창원상의, 하동세계차엑스포 성공 개최 동참
  • 김종윤 기자
  • 승인 2023.05.01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엑스포조직위, 업무협약 체결…입장권 1000매 구매 등 성공 개최 협력 약속
창원상의 엑스포 업무협약체결 / 하동엑스포조직위
창원상의 엑스포 업무협약체결 / 하동엑스포조직위

(재)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는 지난 27일 창원상공회의소와 2023하동세계차엑스포의 성공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창원상공회의소 사무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박옥순 엑스포조직위 사무처장과 백시출 상공회의소 수석부회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한 상호협력과 협약사항 이행을 약속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한 엑스포 홍보 활동 △관람객 유치 활동 및 입장권 1000매 구매 △창원상공회의소 주최 행사 등 엑스포 기간 중 하동 개최 등으로 양 기관에서는 엑스포의 성공을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백 부회장은 “하동세계차엑스포가 성공적으로 개최돼 경남지역 경제발전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창원상공회의소의 인프라와 전국적인 네트워크를 활용해 엑스포 홍보 및 관람객 유치 등 엑스포 성공적인 개최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약속했다.

박 사무처장은 “어려운 시기에 엑스포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창원상공회의소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하동차의 우수성을 알리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실질적인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국제행사답게 알차게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3하동세계차엑스포는 경남도와 하동군이 공동 주최하고 (재)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차 분야에서 최초로 정부 승인을 받은 국제행사다. 오는 4일부터 6월 3일까지 31일간 하동스포츠파크와 하동야생차문화축제장에서 ‘자연의 향기, 건강한 미래, 차(茶)!’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신아일보]하동엑스포조직위/ 김종윤 기자

kyh701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