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그룹, 청년 대상 캠페인 '치즈덕의 힐링 포션샵 by교원' 진행
교원그룹, 청년 대상 캠페인 '치즈덕의 힐링 포션샵 by교원' 진행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3.04.18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즈덕의 힐링 포션샵 by교원' 이미지.[사진=교원]
'치즈덕의 힐링 포션샵 by교원' 이미지.[사진=교원]

교원그룹은 청년들의 심리 회복을 돕는 온라인 캠페인 ‘치즈덕의 힐링 포션샵 by교원’을 오는 6월 18일까지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교원그룹은 학업, 직장생활 등 청년들과 밀접한 주제와 행복에 관한 고찰을 담은 일러스트로 MZ세대에서 공감을 얻고 있는 인기 캐릭터 ‘치즈덕’을 앞세워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치즈덕의 힐링 포션샵 by교원’은 마법의 물약상점이란 독특한 컨셉으로 청년들이 놀이하듯 자신의 감정 상태를 확인하고 심리 회복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팁(Tip)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됐다. 교원그룹 홈페이지 및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캠페인 페이지에 접속해 나의 현재 감정 상태를 입력하면 ‘치즈덕’으로부터 맞춤형 힐링 방법과 응원의 메시지를 처방받을 수 있다.

또한 단순한 게임을 즐기며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치즈덕 플래시 게임’도 운영한다. 힐링 게임에 참여한 후 자신의 점수를 랭킹에 등록하면 주간 랭킹 순위에 따라 한정판 ‘치즈덕 굿즈(스트레스볼)’와 기념엽서를 무료로 증정한다. 이외에도 교원그룹은 청년들이 자신의 고민을 나누고 위로와 공감을 얻을 수 있는 다양한 연계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정부 조사에서 만 19~34세 청년 33.9%가 최근 1년 동안 '번아웃(소진)' 경험을 한 적이 있다고 답하는 등 ‘번아웃’을 호소하는 청년들이 증가하고 있어 청년들의 심리적 휴식을 돕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며 “이번 ‘치즈덕의 힐링 포션샵 by교원’을 통해 번아웃을 겪고 있는 청년들이 잠시나마 즐거운 휴식의 시간을 가지며 지친 마음을 치유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교원그룹은 청년들을 응원하고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지속해서 전개해 나가고 있다. 지난해에는 청년들의 실패담에 선물과 응원을 전달하는 ‘실패전당포’와 국가무형문화재 청년 이수자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무형담’ 캠페인을 진행했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