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생활과학고, 산학협력 통한 교육기부 활성화 및 중소기업인력양성사업 우수학교 선정
강원생활과학고, 산학협력 통한 교육기부 활성화 및 중소기업인력양성사업 우수학교 선정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3.04.14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생활과학고등학교(교장 박응규)는 지난 3월 29일(수) 2023년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중소기업인력양성사업 우수학교로 선정되어, 전국 최고의 가사실업계열 명품 특성화고로 도약하고 있다.
강원생활과학고등학교는 지난 3월29일 2023년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중소기업인력양성사업 우수학교로 선정되어, 전국 최고의 가사실업계열 명품 특성화고로 도약하고 있다.

강원생활과학고등학교는 지난 3월29일 2023년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중소기업인력양성사업 우수학교로 선정되어, 전국 최고의 가사실업계열 명품 특성화고로 도약하고 있다.

강원생활과학고 미용예술과는 전국 최초로 '로한 뷰티션 그룹', '헤어 아카데미 GO139 업체'와 산학맞춤반 헤어디자이너 과정을 학기 중에 실시하여, 현장 맞춤형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이 과정을 수료한 학생들은 우수한 현장 적응력을 바탕으로 국내 최고 미용 업체에 조기 취업하는 성과를 보였으며, 산학 간 만족도 높은 과정으로 인정받고 있다.

헤어 미용 종합전문기업 ㈜그레이트 헤어 그룹은 전교생이 3년 동안 실습 시간에 사용할 수 있는 2억원 상당의 염모제를 기부하기도 했다.

작년에는 세계기능올림픽 헤어 디자인 부문 등 메달 수상 경력이 있는 졸업생(권진희, 웰라코리아소속)이 본교에서 실무특강을 열고 염모제를 지원하는 등, 학생들의 기능역량 강화 및 사기를 진작시켰다.

한편, 강원생활과학고 보건간호과는 현재까지 27명의 보건직 공무원을 배출했으며, 병원 취업 및 4년제 간호학과 대학에 진학시키는 등 보건 전문인력 양성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박응규 교장은 “산학협력 기부와 헤어디자이너 과정 추진에 도움을 주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우리 학교는 졸업 후 단 한 명의 실업자가 없는 창의융합형인재 양성의 요람으로, 앞으로도 유관 업체와 협력하여 학생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