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디자인파크 송파점, 2주간 6500명 방문
한샘디자인파크 송파점, 2주간 6500명 방문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3.04.14 14: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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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 6% 신장, 한샘몰 신규가입자 69% 증가
지난달 31일 오픈한 한샘디자인파크 송파점이 방문객들로 붐비고 있다.[사진=한샘]
지난 달 31일 오픈한 한샘디자인파크 송파점이 방문객들로 붐비고 있다.[사진=한샘]

한샘디자인파크 송파점을 찾는 방문객들이 많아지면서 매출이 늘고 한샘몰 가입자 수도 늘었다.

송파점은 한샘이 IMM프라이빗에쿼티(IMM PE)로 인수된 후 지난해 8월 ‘크리에이티브 데이’에서 밝힌 전시혁신 전략을 처음으로 적용한 매장이다.

14일 한샘에 따르면, 송파점 방문객 수는 2주 만에 6500명을 넘어섰다.

이곳에서 진행된 상담 건수는 개점 첫 주말 대비 두 번째 주말이 15.8% 더 많았다.

개점 후 2주간의 매출(계약금액 기준)은 지난해 같은 기간 기존 잠실점 대비 6.1% 증가했다. 이는 지난해 6월 오픈한 한샘디자인파크 대전유성점의 개점 후 첫 2주간 매출 대비 57.2% 높은 수준이다.

한샘 관계자는 “고객이 먼저 찾아올 만한 매장을 구축하겠다는 전략이 실제 매출로 이어진 셈”이라고 설명했다.

한샘이 송파점 방문객을 대상으로 매장·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약 85%의 고객이 송파점의 전시와 공간 연출에 대해 만족한다고 응답했다. 영업사원의 서비스에 대해서는 89%의 고객이 만족했다. 특히 지인에게 송파점 방문을 추천할 의향이 있다고 밝힌 고객은 93%에 달했다.

한샘은 특히 온라인 플랫폼 ‘한샘몰’과의 시너지 효과가 나타났다고 강조했다. 송파점 오픈 후 2주간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유입된 한샘몰의 신규 가입자 수는 전월 동기간 대비 69% 증가했다. 같은 기간 한샘몰의 홈리모델링 셀프 설계 기능 ‘언택트 3D 제안서’ 등을 통해 상담을 진행한 고객은 37% 늘어났다.

송파점 내 QR코드 등으로 한샘몰과 연결되는 등 디지털 기술이 결합된 옴니채널(Omni-Channel) 효과라는 게 한샘의 분석이다.

한샘은 고객경험 혁신을 이어갈 계획이다.

한샘은 먼저 송파점과 같이 고객의 특성을 반영한 차별화된 콘셉트의 매장을 확대한다. 앞서 한샘은 지난달 24일 디자인파크 고양스타필드점을 한샘 최대의 소파 전문 전시장으로 리뉴얼했다. 이달 말에는 디자인파크 스타필드하남점과 한샘인테리어 천안아산점 등의 리뉴얼도 진행한다.

한샘은 한샘몰 고도화 작업도 지속한다. 현재 홈리모델링을 중심으로 구성된 콘텐츠와 기능을 하반기 홈퍼니싱(가구) 부문까지 확대한다. 이 기능들은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콘텐츠 등으로 오프라인 매장과 연계된다.

한샘은 이를 통해 온·오프라인을 자연스럽게 연결하는 독보적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한샘 관계자는 “고객이 먼저 찾아오는 매장을 만들겠다는 마음으로 준비한 송파점에 보내준 성원 감사하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매장·플랫폼 혁신을 이어가 고객이 차별화된 홈리모델링·홈퍼니싱 구매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