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대구시 생활편의 공공플랫폼 '대구로'와 MOU
하나카드, 대구시 생활편의 공공플랫폼 '대구로'와 MOU
  • 박정은 기자
  • 승인 2023.04.14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로 앱 배달·포장·택시 호출 결제 시 최대 10% 할인
(사진=하나카드)
(왼쪽부터)이석영 인성데이타 이사와 권민상 하나카드 제휴성장본부장이 지난 12일 '대구로-하나카드' 출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하나카드)

하나카드는 대구시 생활편의 공공플랫폼 '대구로' 운영사 인성데이타와 '대구로-하나카드' 출시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대구로는 대구시 소상공인과 택시기사의 호출·배달 수수료 절감과 함께 지역 상권 활성화를 목적으로 운영 중인 대구시 공공플랫폼이다. 

하나카드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대구시민들에게 안정적인 할인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소상공인, 택시기사, 이용자 모두 상생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대구로-하나카드는 오는 5월초 출시 예정이며 대구시 지역에 맞춘 생활서비스로 기획됐다.

주요 서비스는 대구로와 대구로택시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카드 결제 시 최대 10% 할인(월 최대 1만5000원) 혜택이다. 또 대구 이월드, 쿠팡, 11번가, 홈쇼핑, 대중교통, 통신요금, 스타벅스, 커피빈에서 5% 할인·해외 모든 가맹점에서 5% 할인을 월 최대 1만5000원 내 제공받을 수 있다.

하나카드와 인성데이타에서는 5월 제휴카드 출시에 맞춰 다양한 이벤트도 기획 중이다. 

카드 신청은 하나카드 홈페이지·앱 또는 대구로 홈페이지·앱에서 가능하다.

김성욱 하나카드 대구센터 과장은 "택시비 인상, 물가 상승에 따른 시민들의 가계 부담을 줄이고 대구시민, 소상공인, 택시기사 모두가 상생할 수 있는 상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상권을 살리고 지역 시민들과 함께 하는 카드상품을 만들어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him56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