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리, '컬리페이·컬리카드'로 충성고객 록인
컬리, '컬리페이·컬리카드'로 충성고객 록인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3.04.10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편결제 서비스 론칭…하반기 선불 충전기능 탑재
BC카드와 특화 카드 출시…최대 12% 적립금 제공
[이미지=컬리]
'컬리페이' 장점 소개[이미지=컬리]

컬리가 자체 간편결제 서비스와 특화 카드로 충성고객 록인(Lock-in)에 나선다.

컬리는 자체 간편결제 서비스인 ‘컬리페이’를 론칭하고 BC카드와 컬리 특화 PLCC(Private Label Credit Card)인 ‘BC바로 컬리카드’ 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컬리는 빠르고 안전한 핀테크 시스템을 통해 고객에게 편리한 결제 경험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춰 컬리페이를 선보였다. 컬리페이는 컬리 플랫폼에서 본인 명의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은행계좌 등을 결제수단으로 등록하면 바로 사용 가능하다. 은행계좌 등록 시 현금영수증이 자동 발급된다.

컬리페이는 컬리 자회사인 ㈜컬리페이가 개발했다. ㈜컬리페이는 안전성 강화를 위해 자체적인 보안 시스템을 구축했다. 개인정보 유출 방지를 위해 외부업체와의 협업은 배제한 채 독자적인 정보보호 관리 체계를 수립했다.

컬리는 하반기에 더욱 고도화된 시스템을 바탕으로 컬리페이에 선불 충전 기능도 탑재할 예정이다.

컬리가 BC카드와 선보인 컬리 특화 PLCC 'BC바로 컬리카드'[이미지=컬리]
컬리가 BC카드와 선보인 컬리 특화 PLCC 'BC바로 컬리카드'[이미지=컬리]

컬리카드는 컬리의 브랜드 컬러인 보라색을 바탕으로 총 5가지 디자인의 플레이트로 구성됐다. 신청은 컬리 웹사이트 또는 애플리케이션(앱)에서 하면 된다.

컬리 플랫폼에서 컬리페이에 등록한 컬리카드로 결제할 경우 사용액의 5%가 자동 적립된다. 또 컬리 러버스 등급에 따른 1~7%의 적립 혜택도 추가 제공된다. 또 사용처 상관 없이 전월 카드 결제 실적이 30만·50만·100만원 이상이면 컬리 적립금 1만5000원·2만원·4만원이 추가 지급된다.

이외에 전월 이용실적, 월 적립 한도 제한 없이 국내에서는 이용 금액의 1%, 해외에서는 2%가 각각 적립된다.

김종훈 컬리 CFO(최고재무책임자) 겸 ㈜컬리페이 대표는 “컬리 고객에게 빠르고 안전하며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컬리페이를 출시했다”며 “컬리카드를 결합해 사용하면 파격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만큼 많은 고객이 사용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컬리는 컬리카드 출시를 기념해 5월31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컬리페이에 등록한 컬리카드로 컬리에서 3만1000원 이상을 첫 결제하면 3만원을 즉시 할인해준다. 컬리카드로 첫 결제를 마친 모든 컬리 고객에게는 20% 할인 쿠폰(2장)과 뷰티컬리 1만원 할인쿠폰도 제공된다. 이벤트 기간 중 컬리카드로 컬리에서 30만원 이상을 결제하면 적립금 3만원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