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직업 체험 통해 장애 학생 미래 생활 역량 키운다
부산교육청, 직업 체험 통해 장애 학생 미래 생활 역량 키운다
  • 정현숙 기자
  • 승인 2023.04.04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교육청
부산교육청

부산시교육청은 4일부터 12월 15일까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부산발달장애인훈련센터와 함께 장애 학생을 대상으로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일반 학교와 특수학교에 재학 중인 장애 학생들에게 다양한 직업훈련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고, 취업 동기를 부여하기 위한 것이다.

프로그램은 체험 횟수에 따라 기본과정, 심화 과정, 일 배움 과정 등 3개 영역으로 구성했다. 

기본과정은 1일 2시간씩 총 2회, 심화과정은 1일 2시간씩 총 10회 체험으로 진행하고, '일 배움 과정'은 1일 2시간씩 4회 체험과 구직역량 강화 프로그램 등 총 5회로 운영한다. 

참가 학생들은 부산발달장애인훈련센터의 스타벅스, BGF푸드, 스파오, 동아위드 등 실제 직업 현장 모습을 재현한 10개 체험관에서 교육에 참여한다. 이를 통해 바리스타, 식품생산 보조, 의류 분류정리, 인쇄 보조 등 다양한 유형의 직업을 체험할 예정이다. 

정대호 시교육청 중등교육과장은 "우리 교육청은 장애 학생의 직업능력 개발을 위해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부산지역본부, 부산발달장애인훈련센터와 끊임없이 소통하며 협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장애 학생들의 미래 생활 역량을 키워주기 위한 다양한 직업 체험 기회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jyd310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