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어린이도서관, 4월 도서관주간 행사 운영 안내
사천시어린이도서관, 4월 도서관주간 행사 운영 안내
  • 김종윤 기자
  • 승인 2023.03.31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계 없이 비추는 문화의 빛, 도서관 이라는 슬로건
도서관주간행사안내문/사천시
도서관주간행사안내문/사천시

경남 사천시는 '제59회 ‘도서관주간’을 맞아 사천시어린이도서관에서 시민들을 위한 4월 도서관주간 행사를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4월 도서관주간 행사는 ‘경계 없이 비추는 문화의 빛, 도서관’이라는 슬로건으로 작가 강연, 독서문화 프로그램, 체험,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먼저, 작가 강연 프로그램으로 신주백 작가는 8일 '오늘부터, 마음동화', 조경국 작가는 22일 '일기 쓰는 법'이라는 주제 강연을 한다.

또한, 기증도서 및 잡지 배부 행사(12일), 알쏭달쏭 책꾸러미(19일), 동화동무씨동무(20일, 27일), 일요시네마(9일, 23일) 등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도 마련된다.

특히, 빙글회전하는 새장 만들기(26일), 방구석 북크닉 등 체험행사도 마련된다. 추천도서 3권과 함께 보드게임을 대여해 주는 방구석 북크닉은 1일 5팀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 밖에 북큐레이션 ‘무지개 책 상상 속으로’, ‘나는 이야기입니다’ 그림책 원화 전시와 함께 4월 1일부터 도서 대출 선물 증정과 폴라로이드 기념사진 찍기 등 재개관 기념행사도 열린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사천시어린이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어린이도서관에 문의하면 된다.

어린이도서관 관계자는 “이젠 1층 자료실에서 영어 자료도 손쉽게 이용 가능하니 이용자분들의 애정 어린 관심과 많은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사천/김종윤 기자

kyh701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