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 4월 의사일정 합의...다음달 3~5일 대정부질문
여야, 4월 의사일정 합의...다음달 3~5일 대정부질문
  • 진현우 기자
  • 승인 2023.03.29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임시국회, 대일외교·양 특검법 심의 논란 쟁점 전망
국회 본회의장 (사진=연합뉴스)
국회 본회의장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과 더불어민주당은 4월 임시국회 의사일정을 29일 확정했다. 4월 임시국회에서는 한일정상회담 이후 논란이 이어지고 있는 윤석열 정부의 대일외교 논란과 '50억 클럽-김건희 여사 주가 조작' 의혹 규명을 위한 양 특검법 심의 등이 핵심 이슈가 될 것으로 보인다.

국민의힘 송언석 원내수석부대표와 민주당 진성준 원내수석부대표는 이날 오는 4월 1일부터 30일까지 30일간 4월 임시국회를 여는 것에 합의했다. 

4월 임시국회는 다음달 3일 대정부 질문을 시작으로 사실상 막을 올린다. 이날은 정치·외교·통일·안보 분야 대정부 질문이 이뤄지는데 최근 일본 정부의 초등학교 사회 교과서 역사 왜곡 논란과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지소미아) 정상화, 북한의 잇단 도발 등에 대한 여야 의원들의 열띤 공방이 예상된다.

이어 4일에는 경제 분야 대정부 질문이 이어진다. '주 69시간 근로 시간제'와 전기요금 등 공공요금 인상 논란에 대한 집중 추궁이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마지막으로 5일에는 교육·사회·문화 분야에 대한 대정부 질문이 이뤄진다. 헌법재판소의 '검수완박' 유효 선고와 정부가 28일 발표한 저출산·고령화 대책을 중심으로 여야 의원들의 질문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와 함께, 안건처리를 위한 본회의는 4월 13일과 27일 오후 2시에 각각 국회 본회의장에서 개최된다.

한편, 여야는 '2030 부산세계박람회의 성공적 유치 및 개최를 위한 결의안'은 4월 3일 본회의에서 처리하는 것에도 합의했다.

[신아일보] 진현우 기자

hwji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