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의회 경제산업위원회, 도 출연기관 현지시찰 나서
강원도의회 경제산업위원회, 도 출연기관 현지시찰 나서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3.03.11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산업혁명 연계 지역산업 생태계 구축 관련 기관 방문·현장 목소리 청취
(재)강원디자인진흥원 입주기업실 등 시설 방문 및 2023년 주요 사업 보고
강원도의회 경제산업위원회는 3월 10일(금) 위원회 소관 도 출연기관 방문에 나서 주요 업무 추진상황을 청취하고 주요 시설을 현지 점검하였다.
강원도의회 경제산업위원회는 지난 10일 위원회 소관 도 출연기관 방문에 나서 주요 업무 추진상황을 청취하고 주요 시설을 현지 점검했다. (사진=강원도의회 경제산업위원회)

강원도의회 경제산업위원회는 10일 위원회 소관 도 출연기관 방문에 나서 주요 업무 추진상황을 청취하고 주요 시설을 현지 점검했다.

먼저, (재)강원디자인진흥원을 방문해 전시관, 입주기업실 및 교육실 등 현장을 차례로 살펴보고, 디자인 주도 산업 혁신과 더불어 공공디자인 활성화를 핵심 목표로 하는 금년도 사업 추진 방향을 점검했다.

이어서, (재)스크립스코리아항체연구원을 방문해 항체 신약 후보물질 개발 및 신규 개발 플랫폼 구축 등을 지향하는 올해 연구원 운영 방향에 대해 논의하고, 바이러스연구센터를 비롯한 각 센터별 연구실을 살펴보고 그동안의 연구실적과 향후 계획에 대해 청취했다.

특히, 이날 경제산업위원들은 출자기관이 적극적인 주체가 돼 디자인 및 바이오산업이 미약한 강원도의 4차산업 토대에 든든한 자양분이 돼 줄 것을 공통적으로 주문했다.

김기철 강원도의회 경제산업위원장은 “현장에 답이 있다는 신념으로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정책대안 마련을 위해 현장 중심 의정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금번 현지 시찰을 시작으로 각 기관의 생생한 의견을 수렴해 예산 심사, 자치법규 입안 등 의회 본연의 활동에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