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신보, 군포 출연실적 우수시군 선정
경기신보, 군포 출연실적 우수시군 선정
  • 임순만 기자
  • 승인 2023.03.06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례보증 출연금 확대로 中企 지원...감사패 전달
경기신용보증재단은 군포시를 2022년 출연실적 우수 시·군에 선정해 감사패를 전달했다. (사진=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신용보증재단은 군포시를 2022년 출연실적 우수 시·군에 선정해 감사패를 전달했다. (사진=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신용보증재단(이하 경기신보)은 지난 3일 관내 2만 7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긴급 경영안정을 위해 특례보증 출연금 확보에 애써온 군포시를 2022년 출연실적 우수 시·군에 선정해 감사패를 전달했다고 6일 밝혔다.

군포시의 특례보증 출연금은 2021년 총 8억원, 2022년에는 직전년도 대비 약 2배에 해당하는 15억원을 출연했다.

군포시는 지난해 출연금 확대를 통해 50억원 규모의 ‘군포시 중·저신용 소상공인 특례보증’을 추가적으로 시행했다. 이는 높아진 대출문턱으로 자금난에 직면한 중·저신용 자영업자 맞춤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했다. 또한 소상공인 특례보증의 경우 군포시가 최대 5년간 대출금리의 2%를 보전 지원하며 고금리 시대 소상공인의 경영부담 완화에 앞장섰다.

지역경제 긴급 안정을 위한 군포시의 적극적인 노력을 바탕으로 경기신보의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특례보증 누적 지원실적은 지난해 연말기준 중·저신용 소상공인 특례보증을 포함해 1,291억 원 이상에 달하며 지역경제 활력 회복의 구원투수가 됐다.

시석중 이사장은 “군포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한 애정 어린 관심으로 적극행정을 펼치고 계신 하은호 시장에게 감사드린다”며 “경기신보는 군포시와 함께 도내 기업이 어려운 경제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sml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