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세종병원, 개원 6주년 기념 초청행사… "세계 100대 병원될 것"
인천세종병원, 개원 6주년 기념 초청행사… "세계 100대 병원될 것"
  • 박주용 기자
  • 승인 2023.03.03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인천세종병원)
(사진=인천세종병원)

인천세종병원이 개원 6주년을 맞아 2일 병원 비전홀에서 임직원 및 외부초청인사들과 함께 감사와 고마움을 전달하는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행사에는 박진식 이사장, 오병희 병원장, 이명묵 부천세종병원장, 이정권 부천시립노인복지시설 병원장 및  인천외국어고등학교 김기동 교장, 김기명 부천세종병원 자문위원 회장 등 병원 임직원 15여 명과 외부초청인사 150여 명이 참석했다. 코로나가 시작된 2020년 이후 가장 큰 행사로 치러졌다. 

세종병원의 발달장애인 연주자들로 구성된 ‘하트하트오케스트라’의 로비음악회로 시작을 알렸다. 

행사 중간에는 2017년 3월부터 2023년 2월까지, 6년간의 병원성과와 지역사회를 위한 노력에 대해 공유했다. 

인천세종병원은 그동안 △심장수술 1000례 달성 △5대 특성화센터 강화(심장혈관센터, 뇌혈관센터, 소아청소년센터, 소화기센터, 척추관절센터) △2022년 LVAD(좌심실보조장치삽입술) 누적건수 전국 3위 △5년 연속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선도병원지정  △2회 연속 보건복지부 의료기관인증평가 획득 등 성과를 냈다. 

또 △2회 연속 지역응급의료센터 지정 △환자경험평가 인천지역 최상위권 선정  △美 시사저널 뉴스위크 최상위병원 4년연속 선정  △국내 최초 질향상환자안전관리본부 신설운영 △의료기관 최초 스마트워크센터 운영 △민간병원 최초 ESG 경영 선포 등 성과도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튀르키예 지진 난민들을 돕기 위해 세종병원그룹 직원들이 스스로 2000만 원의 성금을 거둬 세이브더칠드런에 전달하는 전달식이 진행됐다.

인천외고 김기동 교장은 축하영상메시지를 통해 “인천세종병원이 있어 지역주민들이 누릴 수 있는 의료의 혜택이 넓어졌다”며 “지역사회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의료기관으로 번창하기를 기원한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오병희 병원장은 “6년동안 어려운 순간도 있었지만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도움으로 이겨낼 수 있었다”고 말하며 “안주하지 않고 지역사회와 주민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진식 이사장은 “인천세종병원의 6년간의 성과는 우리들만의 노력으로 이뤄진 것이 아니라 개원 초기부터 많은 분들이 인천세종병원을 믿고 지지해주고 격려해주신 결과이다”라며 “디지털전환과 ESG경영을 통해 환자를 치료하는 것에 머무르지 않고 환자를 위해 고민하고 노력하는 동시에 2030년까지 ‘세계 100’대 병원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세종병원은 최근 비만대사외과클리닉을 개소했다. 27일에는 종합검진센터, 국가검진센터, 스마트워크센터 등으로 구성된 신축건물 ‘미래관’이 문을 연다. 

pjy609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