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올해 두 번째 신입사원 상시채용
현대차, 올해 두 번째 신입사원 상시채용
  • 이성은 기자
  • 승인 2023.02.27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2주 간 진행…온라인 메타버스 설명회 개최
현대자동차 3월 신입사원 상시 채용 포스터. [이미지=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 3월 신입사원 상시 채용 포스터. [이미지=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가 올해 두 번째 신입사원 상시 채용을 다음달 1일부터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모집 부문은 △연구·개발(R&D) △디자인 △제조·생산 △전략지원 등으로 14일까지 현대차 공식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서류 접수를 받는다.

모집 대상은 국내·외 학사·석사 학위 취득자 또는 올해 8월 졸업예정자로 분야별 자격 요건과 수행 직무 등 세부사항은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대차는 다음달 7일부터 9일까지 사흘 간 온라인 메타버스 채용 설명회도 진행한다.

온라인 메타버스 채용 설명회는 메타버스 공간 안에서 지원자와 현직자 간 소통이 이뤄지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총 4개의 공간으로 구성된다.

각 공간은 △각 부문의 현직자가 채용 직무를 발표하는 ‘채용 발표회’ △현직자와 지원자가 자유롭게 직무에 대해 소통하는 ‘직무 상담 공간’ △인사담당자가 채용 절차에 대해 설명해주는 ‘HR 상담 공간’ △다양한 현대차 채용 정보를 열람할 수 있는 ‘채용 정보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온라인 메타버스 채용 설명회 참가를 원하는 지원자는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한편 현대차는 지난해 7월부터 ‘예측 가능한 상시 채용’을 도입해 매 홀수 월 1일마다 일반직, 일부 연구직, 채용전환형 인턴을 포함한 각 부문별 대졸 신입사원 채용 공고를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에 일괄 게시하고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앞으로도 보다 지원자를 고려한 채용을 실시하고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차별적인 채용 콘텐츠를 발굴할 것”이라고 말했다.

se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