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싱가포르국립대, 주택금융정책 공유 세미나
HUG-싱가포르국립대, 주택금융정책 공유 세미나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3.02.24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택분양보증 제도 등 현안 공유
지난 23일 HUG(주택도시보증공사) 부산 본사에서 HUG 직원들과 싱가포르국립대학교(NUS) 교수진, 부동산 전공 대학원생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HUG)
지난 23일 HUG 부산 본사에서 HUG 직원들과 싱가포르국립대학교(NUS) 교수진·부동산 전공 대학원생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HUG)

HUG(주택도시보증공사)는 지난 23일 부산 국제금융센터에서 싱가포르국립대학교(NUS) 경영대학원 교수진, 부동산 전공 대학원생들과 세미나를 열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싱가포르국립대 경영대학원 대표단에 HUG의 주택분양보증 제도를 소개하고 한국-싱가포르 간 주택금융정책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미나에서 HUG는 주택분양보증 등 공사 업무와 한국 주택금융 정책을 소개했으며 유시밍(Yu Shi Ming) 싱가포르국립대 교수는 도시계획과 공공주택 발전의 글로벌 모범사례로 손꼽히는 싱가포르 주택 정책 전반에 대해 발표했다.

이병훈 HUG 사장직무대행은 "주거 안정 실현을 위한 부동산 금융의 역할이 중요해진 시기에 양국의 주택금융정책에 대해 서로 배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향후 싱가포르를 비롯한 더 많은 국가와의 국제협력을 통해 상호 벤치마킹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싱가포르국립대는 영국 대학평가기관에서 시행하는 올해 QS세계대학 평가순위에서 11위를 기록했다.

ezi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