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 구민·공무원 등 창의적 의견 수렴
부평구, 구민·공무원 등 창의적 의견 수렴
  • 박주용 기자
  • 승인 2023.01.31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발전 정책제안 공모…6월 선정 결과 발표
(사진=부평구)
(사진=부평구)

인천시 부평구는 2월1일부터 28일까지 구민과 공무원의 창의적인 의견을 수렴해 부평의 미래발전 정책을 수립하는 2023년도 ‘부평 미래발전 정책제안 공모’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구의 정책수립 및 결정 과정에서 구민과 공무원의 다양한 참여를 유도해 행정의 투명성을 높이고, 구민 행정서비스 만족도 향상과 주민과의 소통 활성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정책 제안은 구 발전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구 누리집 내 ‘제안 신청하기’에서 이용하거나 우편, 이메일, 방문 제출도 가능하다.

올해 공모 주제는 ‘부평 미래발전을 위한 모든 정책’으로 △구민 소통 및 협력 정책 △인구(저출생·고령화) 및 청년 정책 △복지·돌봄 서비스 고도화 정책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생활 속 실천 정책 △도시환경 인프라 확충 정책 △부평 문화도시 발전 정책 △아동 친화도시 조성 정책 △부평경제 활성화 정책 △안전한 부평을 만들기 위한 정책 △고향사랑기부금 운용 추진 정책 등 부평 발전을 위한 모든 제안에 대해 신청을 받는다. 제안된 의견들은 구 미래발전을 위한 정책수립 및 실행에 중요한 자료로 활용한다.

우수 정책제안은 최우수상 150만원(1건), 우수상 50만원(2건), 장려상 30만원(2건), 노력상 10만원(6건)을 시상하고, 부평비전 2020위원회의 최종 심사를 거쳐 오는 6월 선정 결과를 발표한다.

또한 제안에 참여한 주민 중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4000원 상당의 모바일 쿠폰을 지급한다.

구 관계자는 “구민들의 참신한 제안이 부평의 행복한 미래를 만드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구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해에도 ‘미래발전 정책제안 공모’와 ‘불채택 제안 재검토’를 실시해 구민과 공무원으로부터 총 219건의 정책제안을 신청 받아 33건을 채택했다.

[신아일보] 부평/박주용 기자

pjy609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