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문화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교직원 취업지원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계명문화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교직원 취업지원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 김진욱 기자
  • 승인 2023.01.29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교직원 역량강화 워크숍에서 특강을 하고 있는 이달원 취‧창업지원센터장. (사진=계명문화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교직원 역량강화 워크숍에서 특강을 하고 있는 이달원 취‧창업지원센터장. (사진=계명문화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계명문화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지난 26일부터 27일까지 부산 코오롱씨클라우드호텔에서 ‘2022학년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교직원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에는 계명문화대학교 대학일자리플로스센터 김윤갑 센터장을 비롯해 이달원 취‧창업지원센터장,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및 관련부서 교직원 등이 참석했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워크숍을 통해 최근 취업률 추이 및 세부 취업현황,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 계획중인 2023년도 진로 및 취업 지원 주요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등 취업성과와 취업지원 계획을 공유‧확산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교직원들의 진로 및 취업지원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대학일자리플로스센터 인지도 제고 및 프로그램 홍보, 학생 진로 및 취업 지도(면담) 방법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취업률 및 취업성과 향상을 위한 분과토의를 통해 관련 부서간 협업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개선방안을 도출하는 성과를 거뒀다.

계명문화대학교 대학일자리플로스센터 김윤갑 센터장은 “이번 워크숍이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및 관련 부서 교직원들의 역량 강화와 취업지원 프로그램 운영 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재학생 및 미취업 졸업생, 지역 청년들에게 최상의 진로 및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지원체계 구축 및 교직원 역량강화에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계명문화대학교는 2022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에 선정돼 최대 6년간 총 18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재학생과 졸업생(2년이내), 미취업 지역 청년 등을 대상으로 일자리 발굴 및 매칭 서비스, 진로지도와 심리상담 등 통합 진로‧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gw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