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수석동 제2기 주민자치회 임원 선출
서산시, 수석동 제2기 주민자치회 임원 선출
  • 이영채 기자
  • 승인 2023.01.05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의의 경쟁, 민주적 방식의 선거를 통한 임원진 선출
수석동 주민자치회 임원.(사진=서산시)
수석동 주민자치회 임원.(사진=서산시)

충남 서산시 수석동 제2기 주민자치회는 지난해 12월 30일 수석동 주민자치센터 다목적실에서 주민자치회 위원 26명 모두가 참여한 가운데 서산시 주민자치회 최초로 주민자치회 임원 선출 투표를 실시했다.

5일 시에 따르면 투표를 통해 제2기 수석동 주민자치회 회장으로 조상수 위원, 부회장은 박정은(1기 부회장) 위원, 감사는 조인수(1기 감사) 위원, 최미희 위원이 선출됐다.

이번 수석동 제2기 주민자치회는 자체 선거관리위원회를 자율적으로 구성하고 임원 선거를 실시했으며, 민주적 방식의 진정한 주민자치를 실현하는 새로운 기틀을 만들었다는 의의와 함께 다른 주민자치회의 모범이 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선거 과정을 살펴보면 지난해 12월 23일 자체 선거관리위원회 발족, 26일 후보자 등록, 28일부터 이틀간 사전 투표, 30일 본투표 실시, 1일간의 이의신청 기간을 가진 뒤, 2023년 1월 1일 최종 당선자를 확정해 공식 발표했다.

수석동 제2기 주민자치회는 1월 11일 첫 정례 회의를 시작으로 2년간의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선거를 통해 당선 선출된 조상수 주민자치회장은 “선의의 경쟁을 펼쳐주신 후보자분들에게 심심한 위로의 말씀과 함께 수고하셨다는 인사를 드린다”며 “제2기 수석동 주민자치회장으로 당선된 것을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수석동 주민자치의 발전을 위해 소통과 화합, 포용과 배려에 많은 노력을 하고, 지역주민의 행복한 삶을 위해 적극적으로 열심히 뛰겠다”고 말했다.

esc1330@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