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 트레이더스' 도약…유료멤버십 정식 론칭
'넥스트 트레이더스' 도약…유료멤버십 정식 론칭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3.01.01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얼리버드 기간 56만명 가입…'열린 창고형 매장' 유지
'빅 웨이브' 아이템, 상품 혁신…'TR캐시' 도입, 혜택↑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 내부에 안내된 유료멤버십[사진=이마트]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 내부에 안내된 유료멤버십 혜택[사진=이마트]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이 유료멤버십 ‘트레이더스 클럽’을 1일 정식 론칭하고 자체 포인트 ‘TR캐시’를 도입한다. 이를 통해 ‘넥스트 트레이더스’로 도약한다는 포부다.

1일 이마트에 따르면, 트레이더스는 지난해 사명 변경과 동시에 유료멤버십 ‘트레이더스 클럽’을 선보였다.

멤버십은 얼리버드 가입 프로모션과 클럽 회원 전용 혜택 상품 등을 내세워 총 56만명의 가입자를 확보했다.

이와 함께 트레이더스는 전점 매장 간판을 교체하고 매장 내 고지물도 새롭게 바꾸는 등 신규 BI 적용을 모두 마치며 2023년 새 출발을 준비해 왔다.

트레이더스는 이날부터 ‘TR 캐시’를 도입해 소비자 혜택을 더욱 강화한다. TR 캐시는 트레이더스 매장 쇼핑 금액에 따라 적립되며 트레이더스 매장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리워드 프로그램이다. 1월1일부터 스탠다드 회원은 결제 금액의 1%, 프리미엄 회원은 결제 금액의 2%와 티 스탠다드 상품 대상 추가 2%가 적립된다. TR 캐시 사용은 트레이더스 클럽 멤버십 회원 갱신 후부터 가능하다.

트레이더스는 이번 정식 론칭을 기점으로 ‘빅 웨이브 아이템’을 중심으로 한 상품 혁신과 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한다.

빅 웨이브 아이템은 트레이더스를 대표할 압도적 가격과 품질 경쟁력을 갖춘 차별화 상품이다. 바이어들이 매입 노하우를 활용해 상품 기획부터 디자인, 물량 확보 등 전단계에 관여해 독보적인 상품 경쟁력을 확보했다.

우선 이번 달 40여개의 빅 웨이브 아이템을 한 번에 쏟아내는 것으로 시작한다. 이후에도 트레이더스는 매달 10여개의 빅 웨이브 아이템을 정기적으로 선보이며 혜택을 강화한다.

1월 선보일 대표 빅 웨이브 아이템은 ‘횟감용 참돔 필렛’, ‘양념왕갈비찜’, ‘육수한알 곰탕’, ‘크리넥스 스트롱 키친타올’, ‘돌체구스토 지니오 S 스타벅스 번들팩’ 등이다. ‘횟감용 참돔 필렛’은 올해 1월 론칭을 위해 트레이더스 전담 양식장에서 4개월여간 물량을 사전 준비했다.

노재악 트레이더스 본부장은 “올해는 트레이더스 클럽 멤버십과 빅 웨이브 아이템을 중심으로 한 혁신 성장의 원년”이라며 “멤버십 전용 할인 상품, TR 캐시 혜택 등을 통해 트레이더스 멤버십 고객들께 연회비 이상의 만족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