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신년사] 한승일 서구의장
[2023 신년사] 한승일 서구의장
  • 박주용 기자
  • 승인 2023.01.0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서구의회)
(사진=서구의회)

존경하고 사랑하는 59만 구민 여러분!

새로운 희망과 기대를 담은 계묘년(癸卯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구민 여러분 모두 건강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뤄지는 뜻깊은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는 끝이 보이지 않던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의 전면 해제와 함께 새로운 일상으로의 회복을 시작하였음에도, 대외 경제 여건의 악재로 인한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 3고(高) 현상으로 우리 서민들의 팍팍한 생활은 나아지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통령 선거와 지방선거를 통해 국민이 선택한 새로운 일꾼들이 임기를 시작하고, 제9대 서구의회도 의정활동을 시작하면서 새로운 희망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서구의회 의장 취임 초 폭우 피해지역을 바라보던 심정을 잊을 수 없습니다. 물에 잠긴 가재도구와 공장설비에 망연자실한 구민들을 지켜보면서 대의기관인 서구의회의 활동이 구민행복 증진을 위한 중장기적인 안목을 가져야만 구민의 건강과 안전, 풍요로운 삶을 보장할 수 있다는 것을 몸소 느꼈습니다.

대다수의 경제 전문가들은 계묘년 새해에도 우리 경제에 대하여 대내외적으로 불안정한 경제 여건의 지속 때문에 부정적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제9대 서구의회는 ‘구민에게 신뢰받는 책임의정, 열린 의회’라는 목표를 가지고 20명 의원 모두가 오직 구민행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59만 구민 여러분!

서구의회는 올해도 구민들로부터 신뢰받는 의회로 거듭나기 위해 의원 모두가 주어진 책무에 최선을 다하고 책임의정, 정책의회, 의회독립을 통해 진정한 자치분권 실현과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계묘년 새해 구민 여러분 한분 한분의 삶이 나아지고 가정마다 행복이 넘칠 수 있도록 모든 의정활동의 목표를 구민의 행복에 두고, 처음 가졌던 마음 그대로 구민에게 따뜻한 위로와 든든한 지원을 드리는 대의기관의 역할에 충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구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관심과 사랑으로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23년 1월 1일

인천시 서구의회 의장 한 승 일

pjy609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