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익현 부안군수, 제설현장 긴급 현장 점검 나서
권익현 부안군수, 제설현장 긴급 현장 점검 나서
  • 김선용 기자
  • 승인 2022.12.24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부안군)
(사진=부안군)

지난 23일 전북 부안군에 최고 30.2㎝의 많은 눈이 내린 가운데 권익현 부안군수가 제설현장에 대한 긴급 점검에 나서면서 폭설피해 예방에 주력하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기준 적설량을 보면 순창 복흥이 63.4㎝로 가장 많았고, 임실 강진 54.7㎝, 정읍 45㎝, 부안 30.2㎝의 적설량을 보이고 있다.

부안지역은 전날인 22일 오전 8시20분 대설경보가, 같은 날 오후 7시 30분 강풍경보가 발효됐다.

이에 따라 부안군은 22일 오전 8시 20분 재난안전대책본부 비상2단계를 발령하고, 폭설피해 예방 및 신속한 제설작업에 집중하고 있다.

군은 제설장비 20여대를 동원해 우슬재 등 제설취약구간과 관내 주요 간선도로에 염화칼슘 100톤, 소금 210톤, 제설용액 200톤을 살포하는 등 신속한 제설작업을 실시했다.

올해 초 제설 취약지구에 백포재 융설시스템 설치가 완료돼 우슬재, 궁항재, 말재 등에 설치한 융설시스템을 가동해 도로 결빙으로 인한 사고를 줄이고 있다.

또 차량통행과 주민통행이 많은 부안읍 시내권 석정로, 번영로, 시장진입로 등에도 굴삭기와 덤프트럭을 추가로 투입해 집중적으로 제설작업을 실시했으며 오전에는 부안군 직원들이 부안읍 주요 인도에 나가 제설작업에 참여하는 등 군민들의 안전한 통행로 확보에 힘을 보탰다.

이와 함께 읍·면제설반 트렉터제설기 250대를 동원해 마을안길 등 제설작업을 추진했으며 부안군청 20개 관·과·소가 부안읍 시내권 인도 제설작업에 주력하고 있는 모습이다.

앞서 군은 지난 21일 오후 상황판단회의를 개최하고 자동음성통보 등을 통해 폭설피해에 대비했으며 수도계량기 동파 및 농·축·수산 분야 피해상황을 빠르게 파악했다.

현재 접수된 피해상황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권익현 군수는 “부안에 최고 20~30㎝의 폭설이 더 내릴 것으로 예고되고 있어 피해가 우려되는 상황”이라며 “기상상황 실시간 모니터링 및 도로결빙·취약구간 제설작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폭설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안지역은 이번 폭설로 부안~위도간 여객선 결항, 변산반도국립공원 등산로(14개) 출입통제, 일선 학교 임시 휴교 등의 조치가 취해졌다.

ksy269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