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文정부 통계 조작 의혹' 연일 맹공
與, '文정부 통계 조작 의혹' 연일 맹공
  • 강민정 기자
  • 승인 2022.12.19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득주도성장 아닌 '통계주도성장'"
"국정 운영 분식… 정권 홍보용 통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브리핑을 하고 있는 국민의힘 박정하 수석대변인. (사진=연합뉴스)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브리핑을 하고 있는 국민의힘 박정하 수석대변인.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이 문재인 정부 기간 동안 통계 조작 의혹에 대해 집중 공세를 퍼부었다.

박정하 수석대변인은 19일 논평에서 "문재인 정부 당시 통계 조작 의혹과 관련한 논란이 눈덩이처럼 커지고 있다"며 "통계를 조작하고 은닉을 지시했다면, 문재인 정부 5년은 한 편의 '대국민 사기극'이었을 뿐"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소득주도성장이라 썼지만 '통계주도성장'이라 읽힌다"면서 △부동산 정책 △일자리 정책 △최저임금 인상 정책 등을 거세게 비판했다.

그러면서 "종합적인 정책 실패를 만회하기 위한 방안이 통계주도성장이었던 것"이라며 "문재인 정부 통계주도성장의 실체가 곧 드러날 것이다. 문재인 정권이 주인공인 대국민 사기극에 대한 책임자 엄벌이 필요하다"고 규탄했다.

양금희 수석대변인은 "국민의 민생을 위해 통계가 존재했던 게 아니라 정권 홍보를 위해 통계가 존재했던 것"이라면서 "이런 국가 통계 조작은 국정의 눈을 멀게 한 국정파괴 행위"라고 몰아세웠다.

양 수석대변인은 "문재인 정부는 통계의 기준과 계산 방법 등을 제멋대로 바꿔놓고 실제로는 줄어든 소득을 늘었다고 주장하고, 집값이 폭등하는데도 안정됐다고 우겼다"며 "국정 운영을 분식해 자신들의 정책실패를 위장했다"고 비꼬았다.

이에 대해 "재발 방지를 위해서는 진상을 규명하고 무엇보다 통계 조작에 가담한 전(前) 정부 관계자들을 철저히 조사한 후 처벌해야 한다"고 힐난했다.

mjk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