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홈페이지, '웹어워드 코리아 2022' 대상 수상
한국타이어 홈페이지, '웹어워드 코리아 2022' 대상 수상
  • 이성은 기자
  • 승인 2022.12.09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5월 웹사이트 리뉴얼…사용자 중심 개편 높은 평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웹어워드 코리아 2022’ 제조업 분야 대상 수상 이미지. [이미지=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웹어워드 코리아 2022’ 제조업 분야 대상 수상 이미지. [이미지=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자사 웹사이트에 대해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 주관 ‘웹어워드 코리아 2022’(WEB AWARD KOREA 2022)에서 제조업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 해 동안 혁신적이고 우수한 소비자 경험을 제공한 웹사이트를 선정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 평가 시상식이다. 국내 대표 인터넷 전문가 4000여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비주얼디자인,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디자인, 기술,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등 총 6개 부문 18개 평가 항목을 기준으로 우수 서비스를 선정해 시상한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5월 기존 웹사이트를 브랜드 경험과 세일즈 공간을 연계하는 디지털 혁신 공간으로 리뉴얼했다. 특히 사용자 중심 개편을 통해 편의성과 차별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브랜드 웹사이트는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 아시아 최대 규모 타이어 테스트 트랙 ‘한국테크노링’(Hankook Technoring), ‘시스템(SYSTEM) 컬래버레이션’ 등 콘텐츠를 메인 페이지에 배치해 한국타이어 만의 혁신 기술력과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경험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상품·세일즈 웹사이트의 경우 소비자 차량에 적합한 타이어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상품 검색 기능을 강화했다. 또 사용자 위치 기반의 매장 정보 제공 등 소비자 편의성을 더욱 향상시켰다.

이와 함꼐 소비자 지원 페이지를 통해 서비스, 보증 정책, 주행 정보, 타이어 관리 가이드 등 기업의 핵심 사업인 타이어와 관련된 정보를 제공해 소비자의 정보 접근성을 높였다. 미디어 센터를 활용해 최신 소식을 빠르게 업데이트 해 글로벌 브랜드 ‘한국’(Hankook)의 프리미엄 가치를 소비자에게 전했다.

이외에도 사이트 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재무현황 등 별도 페이지를 마련해 투명한 기업 정보를 소비자에게 공개했다.

한국타이어는 앞으로 디지털 환경에 최적화된 웹사이트와 콘텐츠 제공을 통해 소비자 편의성과 만족도를 지속 높일 방침이다.

se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