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준비 시작" 교육업계, 온라인 설명회로 학부모 공략 나서
"내년 준비 시작" 교육업계, 온라인 설명회로 학부모 공략 나서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2.11.23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선생·엠베스트·웅진씽크빅 등 학부모 설명회 잇달아
윤선생 라이브 학부모 설명회.[사진=윤선생]
윤선생 라이브 학부모 설명회.[사진=윤선생]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무사히 치러지고 교육업계는 한 발 앞서 2023학년도 준비에 나서는 모양새다.

23일 교육업계에 따르면, 윤선생 등 일부 교육업체들은 12월 겨울방학을 앞두고 과목별 학습전략, 입시 준비전략 등을 주제로 온라인 학부모 설명회를 잇달아 개최하며 학부모 공략에 본격 나선다.

윤선생은 오는 12월 3일과 8일 두 차례 ‘윤선생 라이브 학부모 설명회’를 앞두고 있다. 초등 및 중등 학부모 대상의 이번 설명회는 윤선생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 실시간 방송된다. 먼저 다음달 3일 진행되는 1편에서는 권태형 교집합 교육연구소장이 ‘학년별 영어공부 전략’을 주제로 강연한다. 8일 열리는 2편에서는 조수현 윤선생 수석 연구강사가 문법 학습의 실패 요인과 효과적인 문법 학습전략을 상세히 짚어준다. 이번 학부모 설명회에 참가하려면 유튜브에서 윤선생 공식 채널을 구독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방송 당일 알림을 통해 접속할 수 있다.

엠베스트는 오는 25일 엠베스트 유튜브 채널에서 ‘2023 예비중 입시 준비전략’을 주제로 온라인 라이브 설명회를 연다. 1부에서는 고교학점제 등 예비 중학생이 꼭 알아야 하는 핵심 입시 준비전략을 다루고 2부는 입시 관련 궁금증을 실시간으로 해결하는 시간으로 꾸며진다. 사전 등록자를 위한 혜택도 마련했다. 사전 신청하면 교재 10% 할인권과 엠베스트 입시전략집을 전원 증정한다. 설명회 종료 후 추첨으로 경품을 증정하는 본방 사수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와이즈만 영재교육을 운영하는 창의와탐구는 온라인 교육상담 플랫폼 ‘askhow’를 통해 2023 교육정책과 입시제도 대비를 위한 학부모 라이브 특강을 개최한다. 24일 특강은 창의와탐구 영재교육연구소장이 ‘초등 창의사고력 기르기’를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12월 1일에는 ‘고교학점제, 전공 학과 타기팅 전략’을 주제로 12월 8일에는 ‘명문대 입학 수시 전형’을 주제로 특강이 열린다. 12월 특강에는 와이즈만 영재입시연구소 컨설턴트와 대입 전략 컨설턴트가 강연자로 나선다.

웅진씽크빅은 지난 10일 ‘2023 예비중 입시전략 온라인 설명회’를 진행했다. 설명회는 중등 인터넷 강의 ‘웅진스마트올중학’과 ‘미래탐구’ 학원이 함께 기획했다. 조준용 미래탐구 대치 대표 원장과 이해웅 타임교육 입시연구소장이 2025년 전면 시행하는 고교학점제 대비법 등 변화하는 교육정책 및 입시현황을 소개하고 대 입을 위한 정보를 함께 나누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youn@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