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 ‘김장회’ 행사 개최
태백, ‘김장회’ 행사 개최
  • 김상태 기자
  • 승인 2022.11.18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백시가 2022년 황지동 도시재생 공동체 활성화 프로그램 일환으로 진행된 ‘김장회’ 행사를 지난 16일 황지동 공유주방 부뚜막에서 개최했다.

황지동 도시재생 주민협의체와 태백시가(도시재생과) 계획한 이번 김장회 행사는 황지동 도시재생사업 구역 뿐 만 아니라 황지동 전체를 아우르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황지동에서 활동하는 사회단체인 ‘황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황지동 통장협의회’, ‘황지동 바르게살기위원회’ 등 회원 20여 명이 참석해 김장김치를 직접 담갔다.

회원들이 담근 김장김치는(5Kg 들이 200개) 관내 취약계층과 도시재생 사업지구의 주민들에게 전달됐다.

전영수 황지동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위원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서 주민의 지지를 이끌어 내고 황지동 도시재생 사업지구를 넘어 황지동 지역이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하며 태백시의 중심 시가지로서 시 전역에 좋은 시너지로 확산되기 바라며 황지동행정복지센터와 민간단체들이 도시재생사업에 적극 협조해주어 향후 25년까지 진행될 황지동 도시재생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한편 황지동도시재생사업은 지난 2018년부터 ‘도시재생 주민협의체’가 활동한 이후에 수차례 고배를 마셨지만 2021년 도시재생 예비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여 2022년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신아일보] 김상태 기자

tngus0983@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