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업사이클링 교육
진주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업사이클링 교육
  • 김종윤 기자
  • 승인 2022.11.04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친화도시 거점공간 '석류클럽'서 친환경 비누 만들기 체험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업사이클링 교육/진주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업사이클링 교육/진주시

경남 진주시는 지난 2일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50명을 대상으로 여성친화도시 거점공간 석류클럽에서 ‘자원재순환 및 친환경 업사이클링 교육’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날 ‘탄소중립 비누 만들기’라는 주제로 진행된 업사이클링 교육은 최근 지구온난화 등 환경오염이 심화되면서 생활 속 탄소배출 최소화와 제로웨이스트(zero waste) 실현을 위해 진행되었다.

김병윤 단장은 “올해 상반기 시민참여단의 활동은 공공시설 모니터링 등 안전에 중점을 두었으며, 앞으로는 여성친화도시 조성 사업뿐만 아니라 사회 전반적인 문제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지며 문제 해결에 동참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시민참여단의 활동을 통하여 지역사회가 나날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으로 변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 활동해 주기를 바라며 여성친화도시의 궁극적인 목적인‘사회 모든 구성원들이 행복하고 편안한 도시 진주’를 함께 만들어 가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2019년 8월 창단 이후 현재 제2기가 활동 중인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은 양성평등과 여성정책에 관심을 가진 시민활동가 50명으로 구성돼 안전, 일자리, 돌봄, 사회활동 등 4개 분과로 나누어 공공시설 모니터링, 여성안심귀갓길 환경 개선, 젠더폭력 예방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신아일보] 진주/김종윤 기자

kyh7019@chollia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