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그레이스인터내셔날 전략적 투자 '커머스 협업' 추진
컴투스, 그레이스인터내셔날 전략적 투자 '커머스 협업' 추진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2.10.21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콘텐츠 및 아티스트 H&B 브랜드 컬래버 추진…신규 브랜드 론칭 검토 예정
컴투스, 그레이스인터내셔날 CI.
컴투스, 그레이스인터내셔날 CI.

컴투스는 계열사인 위지윅스튜디오와 함께 국내 유력 H&B(Health&Beauty) 기업인 그레이스인터내셔날에 전략적 투자를 실시하고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고 21일 밝혔다. 

그레이스인터내셔날은 50여가지의 글로벌 H&B 브랜드를 취급하고 독점 공급해 국내외 글로벌 e커머스, 온라인 채널 및 2만8000개 이상의 오프라인 매장에 유통하고 있는 원스톱 솔루션 H&B 유통기업이다. 

컴투스는 이번 그레이스인터내셔날에 대한 투자를 계기로 컴투스 그룹의 콘텐츠 밸류체인과 커머스를 연계한 확장된 파트너십 생태계를 구축하고 상호 분야에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해간다는 전략이다.

향후 컴투스 및 위지윅스튜디오를 비롯한 밸류체인 기업들이 제작하는 콘텐츠와 소속 아티스트 등을 활용해 그레이스인터내셔날에서 유통하는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자체 브랜드를 개발하고 유통할 수 있는 그레이스인터내셔날의 역량을 활용한 신규 브랜드 론칭도 함께 검토해갈 예정이다.

컴투스 관계자는 “그레이스인터내셔날과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컴투스 그룹의 콘텐츠 IP 및 아티스트를 커머스 분야와 접목하는 등 다양한 협력 사업을 진행하며 시너지를 창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그레이스인터내셔날은 바디판타지, 무스텔라 등 뷰티케어부터 바이오가이아 등의 헬스케어, 생활용품까지 40여개의 글로벌 톱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아시아 최고의 H&B 기업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CBT(Cross Border Trading) 사업 확장을 통한 국내외 D2C(소비자직접판매) 영역에서의 H&B 기업 선구자로 외연을 넓히고 있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