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성추행 피해학생 보호 대책 발표
부산교육청, 성추행 피해학생 보호 대책 발표
  • 정현숙 기자
  • 승인 2022.10.17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교육청
부산시교육청

부산시교육청은 관내 초등학교 학생의 성추행 사안을 계기로 취약계층 피해학생 보호를 위한 대책을 내놨다.

17일 부산교육청에 따르면 피해 학생 보호와 신속한 학교적응 지원을 위해 피해 학생과 학부모 상담, 전담 기관과 연계한 피해 학생 맞춤형 프로그램 지원 등 피해 학생 보호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특히, 특수교육대상 및 다문화 학생 등 취약계층의 학교폭력 사안 발생 시 신속한 지원을 위해 시교육청에 즉시 보고 할 수 있도록 보고 체계를 개편한다. 또한, 성 관련 등 중대한 학교폭력 사안의 경우 전문가들로 구성된 특별소위원회에서 심의하도록 강화할 예정이다.

부산교육청 관내 5개 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심의위원 대상 성인지 감수성 및 장애인인식개선 역량 강화를 위한 특별 연수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위 사안과 관련해 피해 학생 측에서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조치결정에 대해 재심을 청구할 경우 신속하게 절차를 밟을 예정이다.

이와 함께 지난 6월 30일 발생한 서부교육지원청 관내 초등학교 학생의 성추행 사안 전반에 대해 감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치는 지난 12일 국정감사 수감 시 학교폭력 사안의 감사 요구 및 취약계층 피해 학생의 보호 대책 강화에 따른 것이다.

하윤수 교육감은 "이번 조치는 모두가 우리의 아이라는 마음으로 한 명의 아이도 놓치지 않겠다는 의지의 표현이다"며 "또한 학교폭력회복지원센터를 구축해 피·가해 학생의 관계 회복과 갈등 조정을 통한 인성과 공감이 함께하는 교육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jyd310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