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택시기사 휴대용 친절 매뉴얼 책자 제공
대구, 택시기사 휴대용 친절 매뉴얼 책자 제공
  • 김진욱 기자
  • 승인 2022.10.16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년 친절택시 추천참여 시민의견
교통불편 사례·개선 방안 등 수록

대구시는 택시 운수종사자 친절마인드 함양 및 대시민 서비스 향상을 위해 친절택시기사 가이드를 제작, 배부한다고 16일 밝혔다.

친절택시 선정에 참여한 시민 의견 및 택시 관련 교통 불편 사례와 이에 대한 개선방안을 수록해 친절교육에 활용하는 등 운수종사자의 친절의식을 제고한다.

택시는 시를 찾는 방문객이 가장 먼저 접하고 이용하는 교통수단으로 대구의 첫인상과 친절한 도시이미지를 제고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어 시는 친절문화 확산을 위해 2016년부터 친절택시기사를 선정하고 있다.

2022년 친절택시기사 선정을 위한 시민추천이 지난 5월 16일부터 11월 15일까지 진행 중이며, 시는 이와 더불어 운수종사자의 친절마인드를 제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친절택시기사 가이드를 제작·배부한다.

친절택시기사 가이드는 친절택시 선정 시 활용되는 평가항목(10개)에 대한 개선방안 등을 수록하는 한편 지난해 추천에 참여한 시민 의견 등을 넣어 운수종사자의 택시 서비스 향상에 도움을 준다.

또한 택시 관련 교통 불편 사례 및 이에 대한 처분사항, 택시 쉼터 정보, 운수종사자 교육사항 등 운수종사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넣어서 이용에 편리를 기할 예정이다.

조경재 시 택시물류과장은 “친절택시 선정사업 및 친절택시기사 가이드 제작은 택시운수종사자의 친절의식을 고취해 대시민 서비스를 향상하고 택시산업을 활성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며 “시민에게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택시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시가 운수종사자의 친절의식 함양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gw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