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 지역채널 휴먼 다큐 '눈에 띄는 그녀들' 시즌2 방송
LG헬로비전, 지역채널 휴먼 다큐 '눈에 띄는 그녀들' 시즌2 방송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2.10.07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즌1에 이어 시즌2도 PP와 공동 제작
LG헬로비전·4개PP 공동제작 휴먼다큐 '눈에 띄는 그녀들' 시즌2 출연자 스틸컷.[사진=LG헬로비전]
LG헬로비전·4개PP 공동제작 휴먼다큐 '눈에 띄는 그녀들' 시즌2 출연자 스틸컷.[사진=LG헬로비전]

LG헬로비전은 지역채널 오리지널 휴먼 다큐멘터리 '눈에 띄는 그녀들' 시즌2를 10일 오후 7시에 첫 방송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PP 4개사와 공동 제작한 것으로 LG헬로비전 지역채널 25번과 뉴트로TV, 베리미디어, TBS, 한국직업방송에서 매주 평일 오후 7시에 방송된다.

시즌2로 돌아오는 눈에 띄는 그녀들은 평범한 일상을 특별한 인생으로 만들어나가는 여성들을 소개하는 휴먼 다큐멘터리다. 지난 4~6월 방영된 시즌1에서는 거친 말들을 상대해가며 말발굽에 편자를 장착하는 ‘장제사’와 연 매출 4억을 버는 31살 ‘심마니’ 등 다양한 사연을 가진 20~50대 여성 12명이 출연했다. 시즌2 역시 성별과 나이, 지역 등의 한계를 뛰어넘고 활약하고 있는 많은 여성들이 출연할 예정이다.

시즌1은 20~30대 시청자들에게 주목받으며 지역채널 콘텐츠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줬다. 지역채널 콘텐츠를 보는 연령대가 한층 다변화된 것이다. LG헬로비전이 <눈에 띄는 그녀들> 시즌1 회차별 자체 평균시청률을 분석한 결과, 20대 남성>20대 여성>30대 남성 순으로 시청률이 높게 나왔다. 당초 50대 이상 시청자를 타깃으로 제작한 프로그램였음에도 불구하고 2030 여성이 주인공인 프로그램 특성상 하루하루 ‘갓생’을 살기 위해 노력하는 MZ세대에게 공감대가 형성된 것으로 보인다.

눈에 띄는 그녀들은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가 출범한 ‘케이블공동제작협력단’의 올해 첫 프로젝트이기도 하다 .지난 시즌의 성과에 힘입어 LG헬로비전과 4개 PP는 지난달 광주에이스페어 현장에서 '눈에 띄는 그녀들' 시즌2 공동제작 협약을 맺었다.

주제철 LG헬로비전 제작팀장은 “특화된 전문성이 있는 PP들과 협업으로 시즌2 역시 시청자들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을 것이다. 앞으로도 플랫폼과 PP의 시너지로 양질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작해나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