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그룹 임직원, 지역아동센터 도서 나눔
포스코그룹 임직원, 지역아동센터 도서 나눔
  • 최지원 기자
  • 승인 2022.10.06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인재창조원, '러닝플랫폼' 통한 기부 진행
(사진 왼쪽부터) 지역아동센터 관계자 2명과 김상락 포스코인재창조원 그룹장, 이희선 리더가 지난 8월 ‘새생명지역아동센터’ 아동도서를 전달하고 기념촬영하는 모습. [사진=포스코그룹]
(왼쪽부터) 지역아동센터 관계자 2명과 김상락 포스코인재창조원 그룹장, 이희선 리더가 지난 8월 ‘새생명지역아동센터’ 아동도서를 전달하고 기념촬영하는 모습. [사진=포스코그룹]

포스코그룹은 ‘러닝플랫폼과 함께하는 아동도서 나눔 캠페인’을 인천에 이어 포항과 광양으로 확대한다고 6일 밝혔다.

‘러닝플랫폼과 함께하는 아동도서 나눔 캠페인’은 그룹사 임직원들이 회사의 온라인 학습공간인 ‘러닝플랫폼’을 통해 학습에 따른 일정 포인트를 쌓으면 포스코인재창조원이 매월 우수학습자 10명을 선정해 이들 명의로 지역 아동센터에 아동도서를 기부하는 캠페인이다. 포스코인재창조원은 포스코그룹의 인재육성과 교육콘텐츠 생성을 담당한다.

러닝플랫폼은 일 평균 8000여명의 포스코그룹·관계사 임직원들이 접속해 이북(e-book)·카드뉴스·이러닝 영상·오디오북 등 콘텐츠를 수강하는 온라인 학습공간이다.

포스코인재창조원은 지난 8월 인천광역시 연수구에 위치한 ‘새생명지역아동센터’에 러닝플랫폼 우수학습자 30명 명의로 아동도서를 기부한 바 있다. 학습도 하면서 지역 소외아동에게 기부할 수 있다는 취지가 그룹사 직원들을 통해 알려지면서 지난 10월4일부터 11월까지 2개월 간 2차 캠페인을 진행하고 대상 지역을 포항과 광양지역으로 넓힌다.

김순기 포스코인재창조원 원장은 “러닝플랫폼에서 디지털 기반의 작은 기부 확산으로 지속 가능한 형태의 기업시민정신을 실천할 것”이라며 “공동체 일원으로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자발적 참여와 실천 문화 조성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frog@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