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탑승 김해공항 누적 이용객 5000만명 돌파
에어부산 탑승 김해공항 누적 이용객 5000만명 돌파
  • 이성은 기자
  • 승인 2022.10.05 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점유율 35% 차지…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에어부산 항공기. [사진=에어부산]
에어부산 항공기. [사진=에어부산]

에어부산은 자사 항공기를 통해 김해공항을 이용한 누적 이용객 수가 5000만명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이는 국적사 중 가장 높은 점유율인 35%에 달한다.

에어부산은 지난 2008년 부산-김포 노선을 신규 취항하며 여객 수송에 첫 발을 내딛었으며 2010년 부산-일본 후쿠오카 노선을 시작으로 지속적인 국제선 노선 확대를 통해 김해공항 활성화, 지역민 항공교통 편의 제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지난 2008년부터 올해 10월3일까지 김해공항에서 에어부산 국내선을 이용한 이용객 수는 3400만명이며 국제선 이용객 수는 1600만명이다.

에어부산은 지역민들에게 폭넓은 여행 선택지를 제공하고 새로운 여행 수요를 창출하기 위해 부산-대만 타이베이·가오슝 등 당시 지역민들에게 생소한 여행지를 적극 개척하고 신규 취항해 김해공항 연간 이용객 증가를 견인했다.

이외에도 에어부산은 적극적인 김해공항 국제선 노선 복항, 신규 취항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 김해공항 회복에 속도를 내고 있다. 특히 에어부산은 오는 11일부터 무비자로 개인 관광이 가능한 일본 주요 노선에 대한 항공편을 대폭 확대하며 급증하는 여행 수요를 대응할 계획이다. 에어부산은 오는 17일부터 부산-일본 후쿠오카·오사카 노선을 매일 왕복 2회로 증편 운항한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회사 창립 때부터 지역 항공사라는 사명감을 갖고 김해공항을 거점으로 노선 네트워크를 확대하며 김해공항과 동반 성장해왔다”며 “앞으로도 지역민 항공교통 편의 제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 기여하여 지역민들께 받은 사랑과 성원에 보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e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