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티드랩, HR 담당자 위한 'HR 컨퍼런스' 개최
원티드랩, HR 담당자 위한 'HR 컨퍼런스' 개최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2.09.15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개 세션 순차 공개⋯채용, 평가, 보상 HR 분야별 세션 마련
HR 컨퍼런스 소개 이미지.[사진=원티드랩]
HR 컨퍼런스 소개 이미지.[사진=원티드랩]

‘핑크퐁 아기상어’ 신드롬을 일으킨 더핑크퐁컴퍼니, 전 세계 유튜브 조회수 1위를 넘어 세계 최초로 100억뷰를 달성한 기업의 조직문화는 어떨까. 15일부터 온라인으로 공개되는 HR 컨퍼런스에서 더핑크퐁컴퍼니 최정호 CLO(최고인사책임자 겸 경영지원부문장)가 ‘세계 최초의 역사를 써가는 기업의 HR’을 공개한다.

원티드랩은 ‘HR 리더들의 진짜 HR 이야기: 원티드 콘’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원티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이날 오후 1시 오프닝 세션을 시작으로 오는 29일까지 매주 목요일에 15개 세션이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원티드 회원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HR구조 및 설계 △인재확보 전략 △평가 및 보상 제도 설계 등 HR 전 분야를 다룬다. 뿐만 아니라 중소기업 채용 담당자의 고민과 경험을 공유하는 강연 ‘중소기업의 현실: 하다하다 안될 때’도 마련됐다.

연사로는 국내 유수 기업의 HR 리더 15명이 나선다. 이들은 원티드랩이 운영하는 HR팀장을 위한 커뮤니티 'HR 리더스'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며 HR 분야의 인사이트를 전하고 있다. △이수연 VTPL 운영총괄 △박형민 카카오인베스트먼트 경영지원실장 △더핑크퐁컴퍼니 최정호 CLO △허상범 TDCX 인사총괄  △고대경 브랜디 피플실장 △김선영 지란지교소프트 피플팀장 △D&O 임상은 인사팀장 △안형준 CJ올리브네트웍스 인사혁신팀장 △이현준 알티모빌리티 HR팀장  △방성환 휴레이포지티브 피플팀장 △이인규 프레시지 성과분석팀장 △김민교 힐링페이퍼 HR 리드 △권소라 째깍악어 피플팀 리드 △윤혜림 빙그레 인재육성팀장 △이소영 파괴연구소 경영전략팀장 등이다. 모더레이터로는 원티드랩의 5년차 이하 HR 실무진 커뮤니티 ‘HR 앰버서더’ 소속의 △최유정 비바리퍼블리카 온보딩 담당자 △김하솜 버킷플레이스 리크루팅 매니저 △박지현 CJENM 인사운영팀원 △송지우 하츠 경영지원팀원 △이혜준 그린랩스 리크루팅팀원이 참여한다. △정은혜 원티드랩 콘텐츠 팀장도 모더레이터로 함께한다.

원티드랩 관계자는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어떻게 HR 업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하고 앞으로를 준비해야 할지 고민하는 HR 담당자들을 위해 이번 컨퍼런스를 준비했다”며 “인재 채용부터 평가, 보상 등 각 분야의 HR 전문가가 들려주는 풍부한 인사이트를 얻어갈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원티드랩은 2020년부터 HR 담당자를 위한 네트워킹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다. 커뮤니티는 HR팀장을 위한 ‘HR 리더스’와 5년차 이하의 HR 담당자를 위한 ‘HR 앰버서더’로 이뤄져 있다. 기수당 20여명 내외로 구성되며 활동 기간은 6개월이다. 매년 7월과 12월에 신규 회원을 모집한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