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중대재해예방·대응역량 강화교육 실시
보성군, 중대재해예방·대응역량 강화교육 실시
  • 임준식 기자
  • 승인 2022.08.30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직원·외부 사업장 종사자 등 900여명 대상 교육
(사진=보성군)
(사진=보성군)

전남 보성군은 지난 29일 문화예술회관에서 전 직원을 포함한 50억원 이상의 공사장 관리자 및 도급·용역·위탁시설 종사자 등 900여명을 대상으로 중대 재해예방 및 대응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중대재해처벌법 시행(2022. 1. 27.)에 따라 실시된 이번 교육에는 김명수 한양대학교 안전공학 겸임교수가 강사로 나섰다. 교육은 오전과 오후로 나눠 2차례 진행했다.

김명수 강사는 △중대재해처벌법의 정의 및 적용범위, △사업장 재해유형 및 예방대책 안내, △안전·보건 확보 의무사항, △사후적 제재와 예방 등을 사례 중심으로 설명했다.

또한 보성군 중대 재해 예방업무의 추진 방향과 효과성을 높이기 위해 강의가 끝난 후 질의 응답시간도 마련했다.

김철우 군수는 “오늘 교육을 통해 각 사업장에서 발생 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해 경각심을 가지고 세심한 관리에 더욱 힘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아울러 군민의 소중한 건강과 생명보호를 위해 사업장별 안전보건 확보 의무 관리·이행에도 철저를 기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보성군은 법 시행 후 중대 재해예방을 위해 지난 1월 전담 T/F팀을 구성해 중대 재해 예방계획과 안전보건 경영방침 등을 수립하고, 안전확보 의무 이행사항 현장점검을 실시하는 등 다각적인 재해예방대책을 추진하고 있다.

jsl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