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지메이슨대, 2023학년도 봄 학기 조기지원자 입학설명회 개최
한국조지메이슨대, 2023학년도 봄 학기 조기지원자 입학설명회 개최
  • 김경홍 기자
  • 승인 2022.08.30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조지메이슨대학교)
(사진=조지메이슨대학교)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George Mason University Korea)는 코엑스 컨퍼런스 룸에서 조기지원자 대상으로 ‘2023학년도 봄 학기 입학설명회’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입학처장 켈리 정(Kelley E. Chung)의 환영사로 시작된 이날 행사는 재학생과의 만남, 1:1 상담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또한 조지메이슨대학교 개교 50주년을 맞이해 방한한 그레고리 워싱턴(Gregory Washington) 총장의 특별 강연도 진행돼 화제를 모았다.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이사회 공동 의장인 챕 피터슨(Chap Petersen) 버지니아주 상원의원과 이사회 맴버인 현 리(Hyun Lee) 한국계 미국인 여성 협회 홍보 상무도 자리해 축사를 전했다.

이번 입학설명회는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입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입시 부담을 줄여줄 수 있는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교과과정이 100% 영어로 진행되는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는 미국 조지메이슨대학교의 확장 캠퍼스로 현재 개설중인 경영학과, 경제학과, 국제학과, 분쟁분석 및 해결학과, 컴퓨터게임디자인학과, 데이터과학과 등 총 6개 학과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함께 입학전형 요건 및 지원 방법 등이 안내됐다.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경영학과는 국제경영대학발전협의회(AACSB)인증을 경영, 회계 분야에서 매년 연속적으로 취득하여 차별화된 경영대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총 8개의 심화 전공을 비롯해 10개의 부전공도 함께 공부할 수 있는 과정이기 때문에 매년 많은 지원자가 몰려 높은 경쟁률을 보이는 학과다.

특히 회계학과 제니 리(Jenny Lee) 교수는 지난 학기 ‘메이슨 교육 철학’을 바탕으로 학생의 성장을 전폭적으로 지원했고, 경력 개발 센터 프로그램을 통해 미국, 한국에 있는 빅4 회계법인(딜로이트, EY한영, KPMG, PwC)에 졸업생의 취업을 이끌어내는 등 훌륭한 성과를 낸 바 있다.

작년 봄학기에 신설된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데이터과학과(Computational and Data Science) 또한 인기가 높다. 데이터과학과는 4차 산업혁명 시대가 요구하는 빅데이터 전문가 배출을 목표로 광범위한 분야에 걸친 데이터 마이닝, 분석 훈련을 제공한다. 다른 전공과의 연계가 용이해 융합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kh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