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김동관, 부회장 승진…경영승계 '속도'
한화 김동관, 부회장 승진…경영승계 '속도'
  • 이성은 기자
  • 승인 2022.08.29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전략 부문, 한화에어로·전략 부문 대표 선임
김동관 한화그룹 부회장
김동관 한화그룹 부회장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 장남 김동관 한화솔루션 사장이 부회장으로 자리에 올랐다. 김 부회장은 그룹 내 주요 미래 사업인 기존 한화솔루션·전략 부문 대표와 함께 한화·전략 부문, 한화에어로스페이스·전략 부문 대표도 함께 맡으며 경영 승계에 속도를 낸다.

한화그룹은 29일 김 사장의 부회장 승진을 포함한 9개 계열사 대표이사에 대한 내정, 승진 인사를 발표했다.

김 부회장의 승진은 지금까지 한화솔루션·전략 부문 대표, 한화·전략부문 부문장,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스페이스허브 팀장을 맡으며 사업경쟁력 강화, 미래 전략사업 발굴·투자 등을 적극 추진하고 사업 전략 추진에 탁월한 성과를 창출하고 있는 점 등을 인정받아 이뤄졌다.

그는 김 회장 주도로 한화그룹이 미래 사업으로 집중 육성하는 그린에너지와 우주항공사업의 중장기 전략 추진과 전략적 투자 등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고 해외로 영역을 넓히고 있는 방산사업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고 안정적 수익구조를 만드는 데 큰 기여한 것으로 평가 받는다.

한화는 한화건설 합병, 글로벌·모멘텀 부문 신규사업 추진, 방산 부문 분할 등 사업재편과 중장기 전략 사업 추진과 주주가치 제고 필요성에 따라 주요주주로서 책임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김 부회장을 전략부문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역시 책임경영 강화와 항공·우주, 방위사업 등에서 사업 시너지를 제고하고 글로벌 네트워크 확대를 통한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김 부회장을 전략부문 대표이사로 내정했다.

김 부회장은 각사 일정에 따라 주주총회와 이사회 등을 거쳐 대표이사로 최종 선임된다.

selee@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