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TV방송협회, 2Q 우수프로그램 8편 시상
케이블TV방송협회, 2Q 우수프로그램 8편 시상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2.08.26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약자·환경문제·지역갈등·행정 미비점’ 취재보도 눈길
제 54회 지역채널 우수프로그램 시상식.[사진=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제 54회 지역채널 우수프로그램 시상식.[사진=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협회)는 26일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협회 대회의실에서 ‘제 54회 지역채널 우수프로그램 시상식’을 열고 총 114편의 후보작 중 8개의 수상작을 발표했다.

이번 수상작은 보도 4편, 정규 2편, 특집 2편 등이다.

보도 분야는 △김포시의 교통약자를 위한 이음 택시의 문제점(LG헬로비전 부천김포방송)과 △관광 활성화란 명목으로 오랫동안 역사 왜곡을 외면해온 ‘나제통문’(SK브로드밴드 전주방송) △노원구의 지역주민협의체를 둘러싼 갈등과 해당 구청의 행정 미비점(딜라이브 노원방송) △제주도 항공 매연의 심각성을 전문 자료 분석을 통해 기획 보도(KCTV제주방송)한 4편이 선정됐다.

정규분야는 △지역민이 주인공으로 참여해 공감과 응원을 얻어낸 ‘하루쯤 반차’(딜라이브 경기방송)편 △풋살 대회 1승 도전기를 담은 ‘신과 함께 아빠의 풋살’(HCN 충북방송)편이 선정됐다.

특집분야는 △우리 주변의 작은 영웅들의 이야기를 담은 연탄 은행 대표 신원규씨의 봉사이야기‘ △희망나눔 행복 비나리’(씨엠비)편과 학교를 이끌어 가는 다양한 직군들의 소소한 이야기를 16부작에 걸쳐 담아낸 ‘학교사람들’(JCN울산중앙방송)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이래운 협회장은 “우리 주변의 크고 작은 불편함과 갈등을 지역민의 시각에서 담아내고 개선책을 제시한 케이블TV 지역 보도는 늘 속 시원한 청량감을 준다. 또 지역민이 주인공이 되는 프로그램은 점차 케이블TV의 대세 예능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는 것을 느끼게 해준 수상작이 많았다”며 “앞으로도 지역채널만의 공익과 재미를 다 잡을 수 있는 프로그램에 지역민의 많은 응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jangsta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