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8월 1주, 피서지에서도 로스트아크를…스마일게이트 외 5가지 게임
[PC방] 8월 1주, 피서지에서도 로스트아크를…스마일게이트 외 5가지 게임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2.07.31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찬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마련,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PC방’은 게임업계 신작과 업데이트, 이벤트 등 다양한 게임 소식을 담는다.

오션월드 콜라보 테마존.[사진=스마일게이트]
오션월드 콜라보 테마존.[사진=스마일게이트]

8월1주 ‘PC방’은 오션월드에서 즐길 수 있는 게임 소식이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로스트아크와 테마파크 오션월드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오션월드 곳곳에서 로스트아크를 즐길 수 있다. 컴투스는 크리티카 글로벌을 게임 플랫폼 스팀에 론칭 했고 카카오게임즈는 오딘의 신규 챕터6 아스가르드를 오픈했다.

◇스마일게이트-로스트아크, 여름 최고의 핫플레이스 오션월드와 콜라보레이션 시작

스마일게이트 RPG의 대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가 테마파크 ‘오션월드’와 함께하는 콜라보레이션을 시작했다. 오션월드가 게임 IP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최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오션월드 입장권과 소노벨 비발디파크 숙박권, 각종 로스트아크 굿즈, 쿠폰 등으로 구성된 스페셜 패키지 2종을 사용할 수 있으며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각종 이벤트도 진행된다. 또한 오션월드에서 운행하는 셔틀버스가 ‘모코코’를 테마로 꾸며지고 오션월드 곳곳에서 모코코 테마존도 만나볼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RPG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해 풍성한 혜택의 이벤트도 다양하게 진행한다. 먼저, 인게임 이벤트와 연계한 ‘경품 응모권 교환 이벤트’가 총 2회에 걸쳐 진행된다. 또한 게임 내 마하라카 파라다이스 섬에 오션월드의 대표 어트랙션이 구현돼 모험가들이 가볍게 즐기고 ‘마하라카 잎새’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도록 했다.

◇컴투스-‘크리티카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 정식 론칭

컴투스의 자회사 올엠이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크리티카 글로벌’이 게임 플랫폼 스팀에 정식 론칭했다. 컴투스는 ‘크리티카 글로벌’의 서비스 채널을 스팀 플랫폼으로 확대해 신규 이용자 확보는 물론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글로벌 유저들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전 세계 지역을 대상으로 한국어, 영어, 일본어, 태국어, 포르투갈어, 인도네시아어 등 총 6개 언어를 지원한다. 또한 최근 선보인 길드 간 경쟁 콘텐츠 ‘공성전’과 ‘PVP(이용자 간 대결) 토너먼트’ 뿐만 아니라 새로운 스테이지 및 장비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나갈 예정이다. 이벤트와 게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크리티카 글로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오딘 소개 이미지.[사진=카카오게임즈]
오딘 소개 이미지.[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오딘: 발할라 라이징’, 챕터6 ‘아스가르드’ 전격 오픈

카카오게임즈는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개발한 대작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 신규 챕터6 ‘아스가르드’을 전격 업데이트했다. ‘오딘’에 새롭게 추가된 신규 챕터 ‘아스가르드’는 ‘라그나로크’로 인해 처참히 파괴된 신들의 대륙이며 무너져버린 신들의 건축물과 ‘미미르의 샘’을 품고 있는 커다란 ‘이그드라실’로 구성됐다. 이용자들은 해당 대륙에서 메인퀘스트를 진행하며 ‘프리그’와 그에 대항하는 신들 간의 갈등, 그리고 공허 토벌까지 더해져 웅장하고 강렬한 전투와 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신규 장비 파츠 '각반' 및 전설 장비가 추가됐다. '각반'은 게임 플레이 도중 획득하거나 제작 가능하며, 이외에도 이용자들은 각종 재료들을 모아 새롭게 업데이트된 전설 장비들을 제작할 수 있다. 추가로 클래스별 신규 전설 및 영웅 등급 ‘아바타’가 1종씩 추가됐다. 아울러, ‘암흑 상태 저항’, ‘암흑 지속 감소’, ‘노화 상태 저항’ 및 ‘노화 지속 감소’의 상태 이상 관련 신규 스탯 4종을 선보였다.

◇라인게임즈-'엑소스 히어로즈’ 신규 영웅 추가 및 확률업 이벤트 실시

라인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엑소스 히어로즈'에서 신규 영웅(캐릭터)을 추가하는 한편 새로운 게임 스토리를 공개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먼저 신규 영웅 ‘블라디미르’를 선보였다. 5성 운명 등급 ‘블라디미르’는 르노브 국가의 시그니처 영웅이며 전투 시 아군의 공격과 방어 효율을 높여주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이용자들은 오는 8월11일까지 ‘블라디미르’를 보다 높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새로운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는 신규 챕터와 메모리얼 사가 '이엘' 이야기가 추가했다. 또한 신규 코어 레이드 ‘시간 여행자’를 오픈, 8월11일까지 해당 코어레이드를 모두 공략한 이용자에게 ‘4~5성 아티팩트 소환권’을 제공한다. 콘텐츠 업데이트를 기념하는 이벤트도 마련됐다. 먼저 8월25일까지 진행되는 ‘15일간의 선물’ 이벤트를 통해 접속일에 따라 ‘제스 500개’, ‘국가 영입 티켓 5장’ 등을 획득할 수 있으며, 같은 기간 총 121회에 걸쳐 고급 무료 영입을 진행할 수 있는 혜택이 접속 이용자 모두에게 제공된다.

그랑사가 소개 이미지.[사진=엔픽셀]
그랑사가 소개 이미지.[사진=엔픽셀]

◇엔픽셀-‘그랑사가’, 신규 챕터 추가 및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엔픽셀은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에서 신규 챕터 추가 및 편의성 개선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먼저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챕터 ‘광휘의 계승자’를 추가, 메인 스토리 확장과 신규 지역 ‘도깨비 골짜기’를 배경으로 새로운 등장인물인 ‘미코코로’와 함께 다양한 퀘스트를 대거 선보인다. 이와 함께 기존 챕터에 ‘어려움’ 난이도를 추가해 다채로운 전략 플레이 요소를 더하는 한편 ‘SSR 아티팩트’ 등 난이도 상향에 따른 다양한 아이템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왕국 퀘스트 및 토벌전 개편 △콘텐츠 반복 플레이 횟수 증가 △방어구·마도구 시스템 개편 △유저 총 전투력 보상 확대 등 공식 포럼을 통해 수렴한 의견들을 반영해 게임 밸런스 및 편의 기능을 대폭 개선했다.

◇크래프톤-배틀그라운드, 뉴스테이트 모바일, 어쌔신 크리드, 대규모 컬래버레이션

크래프톤의 PUBG: 배틀그라운드와 뉴스테이트 모바일이 유비소프트의 대표 액션 어드벤처 게임 ‘어쌔신 크리드’와 대규모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했다. 배틀그라운드는 19.1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 뉴스테이트 모바일은 8월 업데이트를 통해 어쌔신 크리드의 세계관을 반영한 콘텐츠와 아이템을 선보인다. 두 게임에서 동시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는 만큼 모바일과 PC, 콘솔을 아우르는 다양한 플랫폼에서 어쌔신 크리드를 만나볼 수 있게 된다. 우선 배틀그라운드 최초로 진행되는 월드 맵 컬래버레이션은 헤이븐 맵을 통해 찾아볼 수 있다. 헤이븐의 주요 건물이 어쌔신 크리드 속 다국적 대기업 ‘앱스테르고’로 변경된다. 또한 ‘애니머스’와 같은 상징적인 요소들을 맵 곳곳에 배치해 새로운 게임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이용자가 어쌔신 크리드 테마로 캐릭터를 꾸밀 수 있도록 의상을 비롯해 가방, 낙하산, 이모트, 웨폰 참, 스프레이 등 인게임 아이템도 출시한다. PC에서 8월 17일부터 9월 21일까지, 콘솔에서는 8월 18일부터 9월 22일까지 구매 가능하다.

youn@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