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9월1주, 강철의 연금술사 '에픽세븐' 속으로…스마일 외 6가지 게임
[PC방] 9월1주, 강철의 연금술사 '에픽세븐' 속으로…스마일 외 6가지 게임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2.09.03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찬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마련,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PC방’은 게임업계 신작과 업데이트, 이벤트 등 다양한 게임 소식을 담는다.

에픽세븐 콜라보레이션 소개 이미지.[사진=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에픽세븐 콜라보레이션 소개 이미지.[사진=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9월1주 ‘PC방’은 애니메이션과 게임의 콜라보레이션을 준비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는 에픽세븐에 일본의 애니메이션 강철의 연금술사의 캐릭터들이 영웅으로 등장한다. 위메이드는 미르M의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과 함께 추석 기념 이벤트를 실시했다.

◇스마일게이트-에픽세븐, 강철의 연금술사와 콜라보레이션 오픈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일본의 유명 IP(지식재산권) ‘강철의 연금술사 BROTHERHOOD’와 신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강철의 연금술사 BROTHERHOOD’는 2001년 일본에서 코믹스로 최초 등장한 ‘강철의 연금술사’를 두번째로 애니메이션화 한 작품이다. 1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에서는 ‘강철의 연금술사’의 주인공인 ‘에드워드 엘릭’을 비롯해 ‘로이 머스탱’, ‘리자 호크아이’ 등 주요 등장인물을 에픽세븐의 영웅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원작의 설정을 기반으로 한 신규 아티팩트 ‘강철의 오토메일’, ‘발화포 장갑’, ‘명사수의 권총’도 추가된다.

◇위메이드-미르M, ‘원정의 시대’ 대규모 업데이트 및 추석 기념 이벤트 실시

위메이드의 대작 모바일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미르M)가 두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 ‘원정의 시대’를 실시하고 추석을 맞이해 ‘만월의 밤’ 이벤트를 개최한다. 최근 미르M은 핵심 콘텐츠의 재미를 더욱 강조하기 위해 △풍요의 시대 △원정의 시대 △전쟁의 시대 3단계에 걸친 업데이트를 진행중이다. 이번 업데이트는 두 번째에 해당하는 '원정의 시대'로 월드 매칭 기반 ‘수라대전 시즌2’가 공개됐다. 이와 함께 추석을 맞아 ‘만월의 밤’ 이벤트가 펼쳐진다. 1일부터 2주간 진행되는 '달맞이 7일 출석 이벤트'에 참여하면 용옥과 봉옥, 버프 물약 등 아이템이 제공된다.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사진=컴투스홀딩스]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사진=컴투스홀딩스]

◇컴투스홀딩스-'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 ‘리버스 아르카나’ 최초 등장

컴투스홀딩스는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리버스 아르카나’, ‘별[R]’과 ‘심판[R]’ 2종이 최초로 출현했다. 리버스 아르카나는 메이저 아르카나의 상위 버전으로 강력한 아르카나 효과와 함께 대응하는 메이저 아르카나의 효과를 크게 증폭시키는 능력을 지녔다. 리버스 아르카나는 메이저 아르카나를 4단계 각성시키거나 ‘소환’ 또는 ‘리버스 변환’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풍성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이계의 영웅’ 이벤트에서는 지금까지 등장한 히든 영웅의 스페셜 던전이 모두 동시에 개방되며 원하는 영웅이 등장하는 던전을 클리어하고 ‘이계의 파편’을 모아 해당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에는 ‘이계의 상점’에서 ‘히든 영웅 영혼석’과 영웅 전용 유물도 구매할 수 있다.

◇컴투스-‘컴프야V22’ 신규 콘텐츠 ‘클럽 대전’ 업데이트 실시

컴투스는 ‘컴투스프로야구V22’(컴프야V22)에 ‘클럽 대전’을 비롯해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클럽 대전’은 최소 9명의 유저로 구성된 서로 다른 2개의 클럽이 벌이는 단체전이다. 9개 구장 각각에 최소 한 명의 클럽원을 배치해 라인업을 만들고 상대 클럽 구장의 라인업을 상대로 승리하면 매치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선수 레벨업을 위한 시스템인 훈련과 강화 사이에도 선수를 육성할 수 있도록 신규 성장 요소 '훈련 돌파'를 추가하고 리그 보상과 선수 상세 보기에 대한 UI를 개선해 유저들의 플레이 편의성을 높였다.

썸머 셔벗-멜리사 소개 이미지.[사진=라인게임즈]
썸머 셔벗-멜리사 소개 이미지.[사진=라인게임즈]

◇라인게임즈-‘엑소스 히어로즈’ 페이트코어 ‘썸머 셔벗-멜리사’ 공개

라인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수집형 RPG '엑소스 히어로즈’에 신규 페이트코어(캐릭터 능력 및 외형 변경 의상) ‘썸머 셔벗-멜리사’와 전용 장비를 업데이트했다. ‘썸머 셔벗-멜리사’는 블루 등급 페이트코어로 획득 즉시 ‘쉐도우베인’ 소속 영웅들의 능력치를 상승 시킨다. 또한 해당 페이트코어를 5성 영웅 ‘멜리사’에게 장착 시 외형 변화와 함께 자신에게 강화 효과가 부여될 경우 자신의 턴을 초기화 시키는 패시브 스킬 ‘릴렉세이션’이 추가된다. ‘썸머 셔벗-멜리사’에 대한 확률업 이벤트는 오는 8일까지 진행된다.

◇크래프톤-배틀그라운드, 슈퍼카 브랜드 맥라렌과 컬래버레이션

크래프톤의 PUBG: 배틀그라운드(배틀그라운드)가 영국 럭셔리 스포츠 및 슈퍼카 브랜드 맥라렌(McLaren)과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이용자들은 맥라렌 스페셜 차량 스킨을 비롯한 다양한 아이템을 배틀그라운드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용자가 취향에 맞게 차량을 꾸밀 수 있도록 맥라렌 전용 커스터마이즈 아이템도 선보인다. 제작소를 통해 차량 외장 색상과 브레이크 캘리퍼, 휠 등을 제작할 수 있으며, 제작한 아이템으로 나만의 맥라렌을 꾸밀 수 있다. 꾸며진 차량은 커스텀 로비에도 전시할 수 있다.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콘텐츠 '요정'.[사진=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콘텐츠 '요정'.[사진=펄어비스]

◇펄어비스-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콘텐츠 ‘요정’ 업데이트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콘텐츠 ‘요정’을 업데이트 했다. 요정은 검은사막 모바일 모험의 동반자 역할을 수행할 신비로운 생명체다. 신규 이야기 ‘요정’으로 ‘희미한 꼬마 요정’을 얻을 수 있으며 대화하기, 요정의 부탁 등 상호작용을 통해 명랑함과 솔직함 등 6가지 성향을 증가시킬 수 있다. 성향에 따라 성년기 요정의 성격과 외형이 다르게 성장된다. 성년기로 성장한 요정을 보유하면 △일정 시간 경과 후 보상을 지급받는 ‘파견’ △요정의 성장을 기록하는 ‘앨범’ △아이템을 선물해 ‘학습도’를 높일 수 있는 ‘탐구하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요정의 학습도를 높이면 각종 기술도 습득할 수 있다.

youn@shinailbo.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