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마이데이터 기반 '내 보험 리포트' 서비스 개시
카카오페이, 마이데이터 기반 '내 보험 리포트' 서비스 개시
  • 이민섭 기자
  • 승인 2022.07.20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인화된 맞춤형 보험 분석 정보 제공
(사진=카카오페이)
(사진=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는 지난 18일 마이데이터 정보 기반으로 사용자가 가입한 보험 내역을 동일 조건군의 가입 내용과 비교하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내 보험 리포트’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0일 밝혔다.

내 보험 리포트는 사용자에게 동일 보험 가입자, 동일 보장 가입자 등 다양한 비교군의 정보를 제공하고 발생 빈도가 높은 질병, 치료비 등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를 통해 소비자는 스스로 보험의 보장 및 가입 상태 등을 판단할 수 있다. 또 추가로 가입한 보험과 관련된 유용한 보험정보를 얻을 수 있다. 특히 해당 보험상품이 왜 필요한지에 대한 다양한 데이터를 제공해 사용자들의 선택을 돕는다.

이 밖에 보험용어, 상식에 대해 몰랐던 부분을 설명해 올바른 보험 지식을 가질 수 있도록 하고, 보험 분석 정보 제공이 주요 목적인 맞춤형 보험정보 큐레이션 서비스로 구성됐다.

해당 서비스는 카카오페이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가입한 사용자라면 이용 가능하다. 카카오페이는 앞으로 결제, 금융 등 프로파일 데이터를 분석한 정보를 토대로 보다 다양하고 맞춤화된 생활밀착형 보험정보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내 보험 리포트 서비스는 가입된 보험 보장의 과·부족 여부 안내 후 보험상품 가입을 유도하는 것이 아닌 마이데이터 기반 주요 보장과 가입 금액 등을 분석하고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주목적”이라며 “사용자가 가입한 보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산관리 관점에서 보험의 필요성, 활용방법에 대해 알려주는 서비스”라고 말했다.

minseob200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