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 삼덕공원 야간경관 조명공사 마무리
안양, 삼덕공원 야간경관 조명공사 마무리
  • 전연희 기자
  • 승인 2022.07.12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파사드·프로젝션 바닥 맵핑·레이저 조명 등 가동
경기도 안양시는 삼덕공원 야간경관 조명공사를 마치고 현재 가동 중이다. (사진=안양시)
경기도 안양시는 삼덕공원 야간경관 조명공사를 마치고 현재 가동 중이다. (사진=안양시)

경기도 안양시는 기부 문화의 숨결이 숨 쉬고 있는 삼덕공원 야간경관 조명공사를 마치고 현재 가동 중이라고 12일 밝혔다.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게 될 삼덕공원 경관조명은 기존 있던 굴뚝을 LED조명으로 투사하는 ‘미디어파사드’와 프로젝션 바닥 맵핑, 레이저 조명이 특히 눈길을 사로잡는다.

기존 삼덕제지 공장 터였음을 상기시키는 굴뚝에 오색빛깔 문양의 LED조명이 투사한다.

프로젝션 맵핑을 통해 공원 바닥면에는 바닷가 모래사장에서나 볼 수 있는 허연 파도가 치는가 하면, 꽃길 그리고 펑펑 터지는 폭죽 쇼가 교차되고 여기에 효과음도 더해진다.

공원의 수목들을 향해 발사되는 레이저 조명은 반딧불이 무리를 보는 것 같은 착각을 일으키며 눈을 떼지 못하게 한다.

명소 안양 9경을 비추는 고보조명, 공원 입구의 열주 등, 갤러리를 연상시키는 바닥조명도 보는 이들의 눈을 즐겁게 하고 있다.

시는 앞서 지난 5월 안양대교, 비산교, 비산 인도교, 학의천 변 일대 등에 대한 야간경관조명을 설치했다.

이어진 이번 삼덕공원 조명공사는 안양을 더욱 아름답고 품격있게 가꿀 것이다.

최대호 시장은 “시민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선사하는 것은 물론, 인근의 중앙시장 활성화와 만안·동안 균형발전을 통한 동반성장에도 이바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chun2112369@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