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도시公, 지방공기업 발전 유공 행안부 장관 표창
안양도시公, 지방공기업 발전 유공 행안부 장관 표창
  • 전연희 기자
  • 승인 2022.07.12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안양도시공사는 지방공기업 발전 유공 기관으로 선정돼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2021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우수등급을 받은 데 이어, 기관 표창까지 수상하게 된 것이다.

이번 표창은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전국공기업 대상 경영개선, 재무관리, 적극행정 및 경영혁신 등 엄격한 심사를 통해 선정했다.

안양도시공사는 코로나19 장기화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청년·희망일자리 창출 과 첨단기술 융합 시설물 관리, 고객 참여 소통 플랫폼 확대, 인권‧윤리경영 강화를 통한 청렴 조직문화 정착 등을 적극 주도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지난해는 5G 디지털트윈, 빅데이터, IoT 등 4차 산업기술을 활용한 고객안전 시설물 관리를 구축했다.

이어 신재생에너지 도입 등 ESG 경영 확대, 반부패 국제기준 준수 ISO37001 신규 인증, 시설물 이용고객 만족도 역대 최고점 달성 등 경영혁신을 위해 총력을 기울였다.

이 같은 노력의 결과로 ‘고용노동부 일터혁신’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장관상을 수상했으며, 국민권익위 청렴도 3년 연속 ‘청렴도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공사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 지역상생과 업무혁신을 위해 전 직원이 합심하여 노력한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변화와 도전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하며, 1등 공기업으로 발전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chun2112369@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