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대 서구의회, 전반기 원구성 마무리
제9대 서구의회, 전반기 원구성 마무리
  • 박주용 기자
  • 승인 2022.07.10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장.부의장.상임위원장 선출...의정활동 돌입
(사진=서구의회)
(사진=서구의회)

인천 서구의회는 이날 제251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제9대 전반기 의회를 이끌어 갈 의장으로 한승일 의원과 부의장에 이한종을 각각 선출했다고 10일 밝혔다.

제9대 재적의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심우창 의장직무대행의 사회로 의장선거 투표를 진행한 결과 단독 출마한 한승일 의원이 찬성 15표, 무효 1표, 기권 4표로 의장에 선출됐으며, 이한종 의원도 20표의 찬성표를 받아 만장일치로 부의장에 선출됐다.

이어 8일 제25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통해 4개 상임위원회별 위원장을 선출하고 위원을 선임하면서 전반기 원(院)구성을 마쳤다.

이날 상임위원장 선거에서는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에 김학엽 의원, 자치행정위원회 위원장 백슬기 의원, 복지도시위원회 위원장 정태완 의원, 환경경제위원회 위원장 김춘수 의원을 각각 선출했다.

신임 의장으로 선출된 한승일 의장은 “ ‘구민에게 신뢰받는 책임의정, 열린의회’로 거듭나기 위한 의회의 수장으로서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다소 부족한 점이 있더라도 구민과 소통하고 동료의원님들과의 협심을 통해 서구의회의 새로운 변화의 장을 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한종 부위원장은 “57만 서구민과 1500여 명의 공직자분들과 함께 늘 소통하고, 부의장으로서의 소임을 다하며 정의를 갖고 늘 같이하는 마음으로 구민의 대표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의회는 오는 11일부터 15일까지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돌입하여 주요업무보고와 조례안 및 기타 안건 등을 처리한다.

[신아일보] 서구/박주용 기자 

pjy609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