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보건소, '어린이 구강건강 체험교실' 8월까지 운영
예산군보건소, '어린이 구강건강 체험교실' 8월까지 운영
  • 문유환 기자
  • 승인 2022.07.06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예산군)
(사진=예산군)

충남 예산군이 거리두기가 완화에 따라 어린이집·유치원 아동을 대상으로 5일부터 ‘어린이 구강건강 체험교실’을 운영 중이다. 

어린이 구강건강 체험교실은 충치 발생에 취약한 어린이집·유치원 아동을 대상으로 유아 구강질환 예방을 위한 구강보건교육 및 실습과 체험 위주의 프로그램을 통해 치아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배우게 하고 유아기부터 스스로 치아를 관리 할 수 있는 습관을 형성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보건소는 프로그램을 희망하는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을 대상으로 신청서를 접수받아 12개소 207명을 대상으로 올바른 잇솔질 교육 및 실습, 불소양치, 구강검진, 불소도포, 건강증진홍보관 견학 등 일정으로 8월까지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불소도포 시술은 치아가 충치균 등에 의해 형성되는 산에 잘 견디게 함으로써 치아를 강하게 만들어 충치를 사전 예방하는 방법으로 40~70%의 예방효과가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충치는 예방이 가장 중요하며 각 가정에서는 어린이들이 올바른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부모의 적극적인 관심과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구강건강관리 서비스 제공을 통해 어린이들의 구강건강이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uhmo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