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경포 등 주요 해수욕장 7월 8일 개장
강릉시, 경포 등 주요 해수욕장 7월 8일 개장
  • 이중성 기자
  • 승인 2022.06.07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사고 예방, 쓰레기 처리, 이용자 편의 증진 등 분야별 조치계획 마련

강릉시는 경포, 주문진, 정동진, 옥계 등 17개 해수욕장을 오는 7월 8일 일제히 개장하여 45일간 운영할 예정이다.

올해 해수욕장에선 3년 만에 별도 방역 조치 없이 자유롭게 해수욕을 즐길 수 있다.

이에, 강릉시는 해수욕장 이용객이 지난해보다 폭증할 것으로 예상하고 안전하고 편리한 해수욕장 운영을 위한 안전사고 예방, 피서철 쓰레기 처리, 질서계도, 이용자 편의 증진 및 이용활성화를 위한 제도개선 등 분야별 조치계획을 마련했다.

경포해수욕장의 경우 24시간 운영되는 종합상황실을 설치하고, 수상안전요원 72명과 인명구조드론을 통해 익수사고 발생시 신속히 대처토록 하며, 해수욕장 운영기간 전 발생할 수 있는 물놀이 사고를 미연에 방지코자 수상안전요원을 사전 배치한다.

또한, 물놀이 구역과 수상레저 구역을 구분해 동력 수상레저기구와 수영객의 충돌사고를 예방한다.

백사장에 버려지는 쓰레기는 청소인력 및 용역업체를 통한 수거와 계도 및 단속을 병행하여 청결한 백사장 관리에 철저를 기할 예정이며, 경포해수욕장 운영은 피서객 이용 편의 증진 및 효율적인 운영을 위하여 편의시설 수탁자 선정과정을 공개경쟁방식을 도입한다.

요금시비 근절과 이용객 편의증진을 위해 편의시설 이용요금 규정 정비 및 전면 카드단말기 설치가 의무화되며, 맥주축제, 해수풀장운영, 중앙통로 2백미터 구간 야간 개장, 각종 이벤트를 준비하여 피서객 맞이를 철저히 할 예정이다.

강릉시 관계자는 “오랜만에 만끽할 수 있는 일상회복에 발맞추어 피서객이 만족하고 다시 찾을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여 방문객 맞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이중성 기자

lee119c@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