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안산청소년꿈키움센터, 소년보호위원 직무연수 실시
법무부 안산청소년꿈키움센터, 소년보호위원 직무연수 실시
  • 문인호 기자
  • 승인 2022.06.06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법무부 안산청소년키움센터)
(사진=법무부 안산청소년키움센터)

법무부 안산청소년꿈키움센터는 지난 3일 소년보호위원 10명을 대상으로 비행청소년 지도(상담·멘토링)기법 노하우 공유 및 대처 역량 강화를 위한 직무연수를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프로그램은 소년사건처리 절차, 비행청소년의 이해 및 지도기법, 상담멘토링 사례와 지원 방안, 화성청소년창업비전센터(YES Center) r교육현장 참관 등으로 구성됐다. 

연수에 참가한 소년보호위원들은 “요즘 비행청소년들의 행동특성을 이해할 수 있었고 대응할 역량을 증진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비행청소년들이 재비행을 하지 않고 건전한 사회인으로의 자립을 위한 노력을 돕고 있는 기관을 방문해 교육을 받고 있는 학생들을 직접 볼 수 있어서 청소년들에 대해 더 큰 책임감을 느끼게 됐다”고 입을 모았다.

신원식 소장은 “코로나로 힘든 시기에 청소년들에게 사랑과 관심을 보내주신 소년보호위원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센터에서 교육을 받는 모든 청소년들이 건강한 모습으로 사회에 적응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법무부 안산청소년꿈키움센터는 학교폭력예방 및 법 교육 선도기관으로 비행초기단계 청소년의 대안교육 및 보호자교육, 보호자와 학생이 함께 하는 가족캠프, 진로체험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비행예방활동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mih258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