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교육지원청, 학교생활기록부 공정성 및 신뢰성 확보 연수
군위교육지원청, 학교생활기록부 공정성 및 신뢰성 확보 연수
  • 김진욱 기자
  • 승인 2022.05.26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군위교육지원청)
(사진=군위교육지원청)

경북 군위교육지원청은 5월25일 대회의실에서 초등 학교생활기록부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학교생활기록부의 공정성과 신뢰성 확보를 위해 ‘2022 초등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 역량강화 연수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 변경에 따라 부적정한 사안 발생을 예방하고 학생부 기재 격차 해소하기 위해 실시되었고 학교별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역량을 높여 공정성과 신뢰도를 향상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학교생활기록부 관련 훈령 및 기재요령의 주요 개정 사항을 안내하여 학교 자체 점검 방법 및 오류를 범할 수 있는 항목에 대해 현장의 자세한 사례를 통해 이해를 도왔으며,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원격수업 및 등교수업 출결, 평가, 기록 가이드라인을 안내하여 출결과 평가 및 기록이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기재, 관리될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그리고 2022학년도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 표준화 개정 지원하는 학교생활기록부 종합지원포털사이트의 역할과 기능을 소개하였고 앞으로 학생부 기재요령 전자책, 학생부 관련 상담클린센터, 지원 포털 등 활용으로 학생부 관련 궁금증과 고충 사항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한다.

신덕섭 교육지원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과 다양한 사례를 충분히 숙지하여 학교별 자체 점검과 단위학교 교원 연수를 통해 오류를 범하지 않도록 철저히 준비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신아일보] 군위/김진욱 기자

gwkim@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