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건강한 치아, 건강한 백세” 구강건강 지킨다
동대문구 “건강한 치아, 건강한 백세” 구강건강 지킨다
  • 김용만 기자
  • 승인 2022.05.26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 구강 보건의 날 맞아 비대면 뮤지컬, 치면 세균막 검사 체험 부스 운영
26일부터 만3세 이상 아동 비대면 뮤지컬 ‘입냄새 왕 구리구리’ 관람 신청
어린이 뮤지컬 ‘입냄새 왕 구리구리’ 공연 사진. (사진=동대문구)
어린이 뮤지컬 ‘입냄새 왕 구리구리’ 공연 사진. (사진=동대문구)

서울시 동대문구가 6월9일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지역주민의 바른 구강 건강습관 형성을 독려하고 위험행태를 개선하고자 행사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행사는 구강보건의 날인 6월9일 시작돼, 14일까지 진행된다. 9일부터 13일까지는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미취학아동 등 약 1000명을 대상으로 비대면 뮤지컬 ‘입냄 새 왕 구리구리’를 통한 구강 교육을 제공하며, 14일에는 장안근린공원에서 지역 주 민들을 위해 ‘치면세균막 검사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비대면 뮤지컬 ‘입냄새 왕 구리구리’는 만 3세 이상 아동을 대상으로 지루하지 않게 구강교육을 진행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행사 진행 전인 오는 26일부터 6월 7일까지 신청자를 모집한다.

‘입냄새 왕 구리구리’의 관람을 원하는 경우, 동대문구 누리집구민참여란을 통해 신 청 가능하다. 신청자에 한해 비대면 영상 링크 주소가 발송되며, 관람은 6월 9일부 터 13일까지 가능하다.

또한 6월 1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장안근린공원에서 ‘치면세균막 검사 체 험부스’가 운영된다. 체험부스에서는 치면세균막 검사를 통해 현재 구강상태를 점검 하고 올바른 칫솔질, 틀니 관리법, 구강건조증 예방 등의 구강교육이 진행된다.

polk88@hanmail.net